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삶, 고통, 사랑, 두려움, 행복, 분노, 용서……. 마음속에 존재하는 108마리의 코끼리 이야기를 담은 책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원하는 것에는 끝이 없지만 원하는 것으로부터의 자유에는 끝이 있다. 마음속 코끼리를 따르지 말고 그 코끼리의 주인이 되라.

다스려지지 않은 인간의 마음은 술취한 코끼리만큼이나 위험하다. 마음속 이 코끼리가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의 원인이다. 명상과 깨어 있음의 밧줄로 마음속 코끼리를 붙들어 매는 순간, 문제는 사라진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이론물리학을 전공한 후, 스스로 삭발한 뒤 밀림으로 가서 위대한 스승 아잔 차의 제자가 된 아잔 브라흐마. 30년 넘게 수행승으로 살아온 그는 뛰어난 스토리텔러이자 영혼의 치료사이다. 108가지 이야기로 엮어진 이 책은 몸 · 마음 · 영혼을 위한 안내서이며, 마음속 코끼리를 다스리는 이야기이다.

몸 · 마음 · 영혼을 위한 안내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출신의 이론물리학도이며 밀림 속 수행승인
아잔 브라흐마가 들려주는 마음속 코끼리를 다스리는 108가지 이야기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이론물리학을 전공한 후, 스스로 삭발한 뒤 밀림으로 가서 위대한 스승 아잔 차의 제자가 된 아잔 브라흐마. 오늘날 불교가 탄생시킨 중요한 스승들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아잔 브라흐마는 특유의 유머와 통찰력 넘치는 법문으로 유명하다. 그는 또한 존경 받는 명상 스승 중 하나이다. 30년 넘게 수행승으로 살아온 그는 뛰어난 스토리텔러이자 영혼의 치료사이다.
그는 스승 아잔 차와 함께 지낸 일화, 지난 30년 이상 수행승으로 지낸 자신의 영적 성장과 경험들, 고대 경전에 실린 이야기, 농담, 그리고 절에서 행한 법문 등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냈다. 108가지 이야기로 엮어진 이 책은 몸 · 마음 · 영혼을 위한 안내서이며, 마음속 코끼리를 다스리는 이야기이다.
아잔 브라흐마가 담은 108가지 일화들은 거미줄을 걷어내는 빗자루처럼 마음속에 걸린 108개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걷어내어 준다. 완전한 삶, 사랑, 두려움, 고통, 분노, 용서, 행복, 자유 등이 그 주제이다. 많은 이야기들이 하나에서 다른 하나로 이어지지만 각각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빛을 발하고 있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낼 뿐 아니라 몇몇 ‘오래된 이야기’들을 되살려내어, 아잔 브라흐마는 불교 서적들이 종종 범하는 난해하고 신비한 분위기를 피하고 있다. 그리하여 불교 승려가 쓴 책이라는 편견을 잊게 만든다. 그는 재미있고 뛰어난 스토리텔러일 뿐 아니라 깊은 통찰력을 지닌 수행자로서 절망의 순간에도 우리의 입가에 미소를 떠올리게 만든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