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내 인생에서 놓쳐선 안 될 1%행운 등록일 : 2008-03-31 11:31

[책소개]

운명 같은 하루를 만난 사람들, 그들의 감동적인 인생과 성공스토리!

라디오와 TV토크쇼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동기부여와 긍정의 사고를 설파하고 있는 잭 캔필드. 카운슬러이자 칼럼리스트인 그가『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등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베스트셀러를 함께 펴낸 마크 빅터 한센과 또 한번 힘을 합쳐 '평범한 이들에게 주는 운명의 전환점'에 관해 이야기한다.

『내 인생에서 놓쳐선 안 될 1% 행운』은 평범했던 사람들이 성공적인 기업가나 그 분야의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 원하는 부를 누리게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의 원제는 '창업가를 위한 영혼의 닭고기 수프'로, 단순히 물질적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이 성공으로 이어진 사람들을 소개한다.

저자들은 당신이 오늘 만나게 될 1%의 행운을 통해, 당신이 누군가에게 전해줄 1%의 행운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의지, 용기를 선사한다. 특히 따뜻한 이야기로 전하는 잭 캔필드식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책 곳곳에 로널드 레이건, 헨리 포드, 오프라 윈프리 등이 남긴 명언들도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운명의 하루를 만난 42명의 백만장자가 좌절, 두려움, 시련을 극복하고 희망을 얻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 풍부한 영감, 누구나 삶의 지표로 삼을 수 있는 소중한 지혜를 터득할 수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잭 캔필드 Jack Canfield
〈뉴욕타임스〉 190주 연속 베스트셀러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전세계 41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 판매된 세계적 베스트셀러 '닭고기수프' 시리즈의 공저자다. 미국 최고의 카운슬러이자 저술가로서 전세계 21개국 9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성공 방정식을 전파해왔으며, 라디오와 TV 토크쇼의 최고 인기 게스트이자 신디케이트 칼럼니스트로도 명성이 높다. ‘닭고기수프’ 시리즈를 비롯해《독수리처럼 나비처럼(성공의 원리)》《미래를 여는 집중의 힘》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

지은이 마크 빅터 한센 Mark Victor Hansen
전 세계적으로 8천만 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와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공저자이다. 인간의 가능성 개발 영역에서 대단한 명성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지난 30년간 사회 저명인사들과 전 세계 일반 대중에게 지대한 영향력을 끼쳤다. 그는 수많은 단체와 사람들을 도와 사람들의 비전을 새롭게 해주고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일에 헌신했다. 박애주의자이자 독실한 크리스천인 마크 빅터 한센은 나누는 삶과 사회 공헌에 대한 공로로 유명한 상을 많이 수상했다. 또 빈곤층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운동인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미국 적십자사, 동전을 모아 암 환자를 돕는 단체인 ‘마치 포 다임즈’(March for Dimes), 미국 아동돕기협회(Child help USA) 등 많은 자선단체들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좀 더 밝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가능한 모든 일을 추진해보고자 하는 열정으로 그는 오늘도 일하고 있다.

지은이 대린 맥코웬Dahlunn McKowen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가장 믿음직한 공동 저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남편인 켄과 함께 『낚시꾼의 영혼을 위한 치킨 수프』를 공동 집필했다. 맥코웬 부부는 현재 <치킨 수프 엔터프라이즈>와 <헬스 커뮤니케이션>이 처음으로 기획한 12권짜리 여행서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

지은이 존 P. 가드너 2세John P.Gardner Jr.
20년에 걸친 연구 활동과 세계 최고의 정계, 재계, 군부 지도자들과 3천 건 이상의 인터뷰를 경험한 존 가드너는 그들을 성공으로 이끈 습관을 발견했다. 그는 성공한 지도자와 기업가들이 무려 2천년 전부터 비슷한 습관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유능한 연설가 겸 저술가인 존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지은이 엘리자베스 가드너Elizabeth Gardner
남다른 재능을 가진 작가이자 전문 연설가, 비즈니스 전략가이기도 하다. 지난 10년 동안 전략적 사고와 계획에 대한 워크숍과 훈련 프로그램을 주도했다. 그녀는 다소 위험해 보이기까지 하는 창의적 몽상가이기도 하다. 초기에는 실내 장식 전문가로 활동했고, 그 이후 마케팅 분야로 진출해 불과 몇 달만에 <미국 변호사 협회>에서 주는 상을 수상했다.

지은이 톰 힐Tom Hill
교육계에서 26년을 재직한 뒤 50세의 나이에 미주리 대학을 떠난 톰 힐은 부동산 프랜차이즈 세일즈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톰은 남편, 아버지, 할아버지, 비행기 조종사, 마라톤 주자, 등반가, 스카이다이버, 집필가, 강연가 등 여러 영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은이 카일 윌슨Kyle Wilson
TSTN(성공 연수 네트워크)의 대표이자 YourSuccessStore.com, <짐 론 인터내셔널>과 <크리스 와이더너 인터내셔널>의 설립자 겸 대표이다. 카일은 지난 18년 동안 수백건의 세미나를 개최했고, 짐 론과 지그 지글러, 브라이언 트레이시, 마크 빅터 한센, 오그 만디노, 레스 브라운, 데니스 웨이트리, 하비 맥케이 등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강연가 및 저술가들과 함께 작업했다.

옮긴이 고도원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장으로 매일 아침 190만 독자들과 함께 힘찬 아침을 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님이 독서로 그를 다져준 멘토였듯이, 이 시대의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아침편지 문화재단을 만들었고 장차 우리 시대는 물론 우리 다음 세대들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 아름다운 숲 속의 명상 센터 <깊은산속 옹달샘> 건립을 추진 중이다. 2006년 환경재단이 선정한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저서로는 <꿈 너머 꿈>,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킨다>, <부모님 살아 계실 때 꼭 해드려야 할 45가지> 등이 있다.

옮긴이 안종설
부산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캐나다에서 영문학을 공부하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하워드 진-오만한 제국, 미국의 신화와 허울 벗기기』, 『신분의 종말』, 『여기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사회적 고통』, 『체 게바라-한 혁명가의 초상』 등이 있다.

[목차]

역자의 글 평범했던 사람들을 백만장자로 만든 이야기
저자의 글 1% 행운을 품에 안으세요!

1장 함께해서 가능하다
사람 둘에 들통 셋
꼬리 감춘 개, 고개 쳐든 개
성공의 맛
맥주 콩깍지
현실을 보라

2장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마음이 시키는 대로
봉지 아줌마의 승리
돌고 도는 버스 바퀴
공정한 사업가
고맙습니다, 웨인 씨
사랑으로

3장 우리는 녹슨 삶을 두려워한다
오두막지기들
물 결
반짝이는 눈동자로
엄마, 이것 봐요, 손이 없어요!
동굴 수집가

4장 살아가라, 한 번도 넘어지지 않은 것처럼
오만과 편견
1마일에 35분
캔디맨은 할 수 있다
지켜야 할 약속
코는 알고 있다
진흙탕에 머리부터 다이빙하기

5장 가난해도 부자의 눈을 잃지 마라
불확실한 확실성
제멋대로 요리사
레모네이드 장사보다 나은 것
인생은 취미다
천상의 조미료
여자 대 여자로, 사업 얘기 좀 해볼까요
꿈의 들판

6장 마음의 소리를 들어라
바보 기업가론
순간과 순간 사이
우리들 속의 춤꾼
그 모든 달콤함

7장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한다
기적의 탄생
아이들과 함께 있기
프로젝트 X
우연한 사업가

8장 행운은 만드는 자의 것
성공의 영혼을 찾아서
아버지는 왜 배선 작업을 그렇게 하셨을까
끝까지 믿음을 잃지 않는다는 것
비 얼라이브
최고를 향하여

[책속으로]

나는 인생에 관한 한 지혜의 사냥꾼이며 정보 감별사임을 자부하는 사람이다. 이 책은 그러한 면에서 여지없이 충족을 안겨다 준다. 독자들도 이 책을 읽으면 금세 그 이유를 깨닫게 될 것이다. 생활전선의 체험에서 건져 올린 아이디어와 진취적인 삶의 태도를 공감하며 인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 - 차동엽 "무지개 원리" 저자, 인천가톨릭대학교 교수

이 책은 운명같은 하루를 만나 희망을 찾게 된 사람들의 인생과 성공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운명"이나 "희망", "성공"은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것은 아니다. 1% 행운을 놓치지 않은 주인공들의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는 자신에게 닥쳐온 불운을 어떻게 노고와 열정, 창의적 마인드를 가지고 극복했는지를 보여주는 최고의 휴먼 스토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박원순 아름다운재단,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평범했지만 백만장자가 된 주인공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천둥소리와도 같은 영감은 인생의 전환점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지혜를 일깨워주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한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질 정도였다.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나 자신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 김정민 SM엔터테인먼트 홍보팀장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