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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돌산 주민, 주말 교통 대란 해소 촉구
여수 돌산지역 주민들이 해상케이블카와 유람선 운항에 따른 주말 교통대란을 해소해 줄 것을 여수시에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여수 돌산읍 이장단협의회 등 '돌산 5개 단체협의회'는 최근 관광객 증가에 따라 여수 경제 활성화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주말이면 밀려드는 차량들로 농수산물 종사자가 많은 돌산지역 주민들은 ...
김종태 2015년 06월 01일 -
여수시, 남산공원 휴식공간 조성
여수시가 원도심 남산공원을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합니다. 여수시는 모두 290억 원을 들여 남산공원 주변 16만8천여 제곱미터 부지를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심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우선 1단계 사업인 진입도로와 주차장 공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시는 오는 2020년까지 공원 내에 광장과 조각공원 ...
김종태 2015년 06월 01일 -
통합]여수 돌산 주민, 주말 교통 대란 해소 촉구
여수 돌산지역 주민들이 해상케이블카와 유람선 운항에 따른 주말 교통난 해소를 여수시에 촉구했습니다. 여수 돌산읍 이장단 등 5개 단체는 관광객 증가에 따른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농수산업 종사자가 많은 지역 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해상케이블카 개통 당시 여수시가 약속한 셔틀버스 운...
김종태 2015년 05월 31일 -
2층 버스 성능 검사 지연,,운행 시기 연기
여수시가 당초 이번 달에 운행하려던2층 투어 버스의 성능 검사가 늦어지면서운행 시기도 지연되고 있습니다.여수시에 따르면 운행 위탁 업체가 모두 6억 6천원을 들여스웨덴에서 2층 버스를 들여와환경검사를 마치고자동차 성능 검사를 벌이고 있습니다.하지만 보통 2주 정도면 끝날성능 검사가 한달 가까이 늦어지면서당...
김종태 2015년 05월 30일 -
사립외고 설립 대응 주민협의체 구성
여수시 봉계동 주민들이사립외고 설립의 현실적인 대안마련을 위해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여수시 봉계동 주민과여도중학교, 여천초등학교 학부모 대표 등15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는 오늘주삼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첫 회의를 가졌습니다.협의체는 오늘 회의에서사립외고 설립과 관련해 최근 논의되고 있는여도중학교 폐교 방...
김종태 2015년 05월 30일 -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 포상금제 실시
여수시가 생활쓰레기를 무단 배출하는 비양심 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해 ‘신고 포상금제’를 운영합니다. 여수시는 상가와 주택 등지에서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으로 배출하는 행위를 신고하는 시민에게 과태료의 10%에 해당하는 신고포상금을 시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시는 이를 위해 각 읍.면.동 지역 주...
김종태 2015년 05월 30일 -
KTX 개통 이후 여수공항 이용객 감소 폭 적어
여수공항 이용객이 호남고속철도 개통 이후에도 당초보다 크게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한국공항공사 여수지사에 따르면 지난달 여수공항 이용객은 만 7천 694명으로 지난해 같은달 만 8천 511명보다 4.4% 줄어드는 데 그쳤습니다 .이는 애초 관련 용역에서 호남고속철 개통 이후 여수공항 이용객의 37% 상당이 줄...
김종태 2015년 05월 29일 -
지역과 기업 통해야 산다-R
◀ANC▶일본 기업도시를 찾아지역과 기업의 상생 비전을 찾는기획 보도시간 마지막 시간입니다. 일본 도요타시는도요타 자동차가 위치하면서수십년동안 기업의 사회환원과 주민과의 협력활동을 통해세계적인 기업도시로 성장했습니다. 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일본 아이치현 중부에...
김종태 2015년 05월 29일 -
해외여행객 '메르스' 감염 주의 당부
여수시 보건소가지역 해외 여행객들에 대해 '메르스’감염 주의를 당부했습니다.여수시는 현재까지지역에 메르스 전염 환자가알려지지 않고 있고시민들에게는 전염 가능성이 낮지만중동지역을 여행했거나 여행 계획이 있는시민들의 각별한 관찰과 주의를 요구했습니다.또한 당뇨 환자나 신부전 등을 앓거나 면역력이 약화된...
김종태 2015년 05월 29일 -
여수시 공무원 시민 만족도 94.8점
여수시가 민선 6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통 행정에서 공무원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수시가 지난 3월부터 2달동안 시청과 동사무소 등을 방문한 시민 2천7백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처리 민원에 대한 전체 만족도가 94.8점으로 집계됐습니다. 항목별로는 청렴성이 백점...
김종태 2015년 05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