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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천3백만명 관광객 돌파 최대 성과
여수시가 올해 시정을 빛낸 최대 성과로 천3백만명 관광객 돌파를 꼽았습니다. 여수시는 최근 자체 심의와 시정조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관광객 천3백만명 돌파를 올해 가장 큰 성과로 꼽고 여수시가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남 1위를 차지한것을 두번째로 선정...
김종태 2015년 12월 29일 -
"여수시 실질적 데이터 기반 관광정책 펴야"
여수시가 올해 천 3백만 관광객 유치를 선언한 가운데 실질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관광정책을 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여수시의회는 최근 정례회 폐회사를 통해 여수시는 문광부의 통계지침을 적용해 2012년부터 1천만, 올해는 1천 3백만 관광객 방문 도시라면서 크게 홍보를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우리 시를 ...
김종태 2015년 12월 29일 -
박람회 정신 부합 최적의 기업 선정 촉구
여수세계박람회사후활용추진위원회가 박람회 정신에 부합하고 동북아를 대표하는 국제 해양관광리조트를 조성하는데 최적의 기업을 선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사추위는 성명서를 통해 "박람회재단이 내일(29일) 입주기업 선정을 위한 5차 심의에서 더욱 신중을 기하라"며 이같이 밝하고 "정부는 투자금 회수에만 집착하지 ...
김종태 2015년 12월 29일 -
올해 여수 일출제 22개소 분산 개최
여수시가올해 향일암 일출제에해맞이객들이 크게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일출제를 분산 개최합니다.여수시는 오는 31일과 내년 1월 1일 사이향임암 일출제와 함께무슬목과 율촌면 앵무산, 만성리 해변 등모두 22개소에서일출제를 분산 개최합니다.여수시는 해마다 향일암 일출제에 관광객들이 지나치게 많이 몰려교통혼...
김종태 2015년 12월 28일 -
매달 한차례 진남관 보수 현장 공개
여수시가 진남관에 대한 보수 정비 사업을 시작한 가운데 공사 현장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여수시는 국보 304호인 진남관의 해체 복원을 위해 내년 2월부터 진남관 주변에 가설덧집 공사에 나서고, 오는 2019년 공사가 끝날때까지 매달 한차례 현장공개의 날을 정한 뒤 진남관 수리 현장을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
김종태 2015년 12월 28일 -
FTA 관련 농작물 피해보전직접지불금 지급
여수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식량작물 피해보전 직불금을 지급합니다. 피해보전 직불제도는 지난 2004년, 한국-칠레 FTA를 계기로 제정된 특별법에 따라 국산 농산물 가격이 90% 이하로 하락할 경우, 하락분의 90%를 보전하는 제도입니다. 피해 품목은 감자와 고구마, 포도 등으로 다음주까지 대상...
김종태 2015년 12월 28일 -
해양 기관 통합 청사 요구-R
◀ANC▶여수 신북항 사업에 맞춰 여수수산청과 해양경비안전서 등해양 관련 기관을 박람회장 부지에 모아통합해야 한다는 여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해양 기관 통합은박람회장 활성화와 시 청사의효과적인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여수시 덕충동 ...
김종태 2015년 12월 26일 -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 예방 효과 높아
여수시가 구축한 CCTV 통합관제시스템의 범죄 예방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여수시는 CCTV 통합관제센터를 개소한 이후어린이 보호구역과 도시공원 등에 모두 천420대의 CCTV를 설치해 올해 들어 6백70여 건이 넘는 사건·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고 밝혔습니다.특히 관제센터는 사람들의 왕래가 적은심야 주택가...
김종태 2015년 12월 26일 -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136억 원 미부과 적발
여수시가 지방상수도 시설공사와 관련해 지역 업체로부터 받아야 할 원인자부담금 136억 원을 부과하지 않았다가 감사원에 적발됐습니다. 감사원에 따르면 여수시는 올해 1월 준공된 화양면 일대 농어촌 지방상수도 시설공사 과정에서, 시공사인 모 업체에서 부담해야 할 원인자부담금 136억 원을 부과하지 않고 사업을 추...
김종태 2015년 12월 26일 -
여수시, 시민 공무원평가제 연중 실시
여수시가 공무원들의 행정 서비스 개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무원평가제를 연중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수시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청 민원부서와 일반부서 공무원들의 청렴과 친절도를 평가한 데 이어 9월부터 지난달까지 하반기 2차 평가에 나섰습니다. 여수시는 시민 만족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김종태 2015년 1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