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여수시

여수박람회법 개정..사후활용은?-R

박민주 기자 입력 2018-12-08 07:30:00 수정 2018-12-08 07:30:00 조회수 5

◀ANC▶2012년 여수엑스포 개최 이후 사후활용은 오랜 과제로 남아있는데요,최근 박람회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새로운 활로가 열렸습니다.
그 의미와 과제를 박민주기자가 짚어봤습니다.◀END▶
지난 2012년 화려하게 개막됐던 여수 세계박람회,
박람회 이후 여수는 관광도시로 탈바꿈했지만 사후활용은 여전한 과제입니다.
지난달, 박람회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국가와 지자체가 공공시설을 조성할 수 있게된 겁니다.
사업시행자의 지정.변경.취소권을 재단으로 일원화해 속도를 내게 됐습니다.
박람회법 개정으로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도탄력을 받게 됐습니다.◀INT▶
하지만 엑스포장을 마이스산업의 메카로 만드는 계획에는 현안이 남아있습니다.
오는 2022년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에 앞서 국제컨벤션 건립의 필요성 커지고 있습니다.◀INT▶
박람회 주제에 맞는 사후활용의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INT▶
박람회법 개정으로 기대감이 커진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
남해안 해양관광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지 가 앞으로 관건입니다.
MBC뉴스 박민줍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