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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광양항의 체선율이 다른 항만에 비해 크게 높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배들이 밀려 제대로 접안을 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광양항 홍보관의 방문객이 최근 10년사이 90%이상 줄어들고 있는 현상도 구설에 오르고 있는데요,
오늘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국정감사 내용을 김종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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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로 교역량이 줄면서
물동량 역시 타격을 받고 있는 여수,광양항.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국정감사에서도 다양한 문제점이 제기됐습니다.
우선 항만의 효율성과 직결된 체선율이 높다는 점이 개선과제로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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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지역과 달리 높은 수치를 보이면서
부두 내 접근성 향상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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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중흥과 낙포 등 석유화학단지 내 체선율이
개선되지 않은 점이 근본 원인으로 지목된 점은
새겨들어야 할 부분입니다.
불필요한 예산투입도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홍보관 개선사업 과정에서
대형위락시설에 사용되는 시설을 들여와
예산이 3억 원 가까이 증액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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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최근 10년 사이 90% 이상 방문객이 감소한
상황 역시 전략 부재에서 비롯된 것이란
지적이 나와 실효성 있는 홍보가 이뤄질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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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여수광양항만공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법 개정 등 지원책도 제시됐습니다.
컨테이너 부두에 방치된 폐기물이 109톤에
이르면서 항만안전이 위협받고 있지만
마땅히 제재할 방법이 없는 상황.
이에 따라 항만법 개정을 통한 권한 부여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자는 내용도
이목을 끌었습니다.
물동량 창출 등 관내 항만 발전을 위해
배후단지의 조속한 확보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의원도
별도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광양항 동,서측 배후단지의
포화상태에 대비해
추가 배후단지 조성을 강하게 요구했습니다.
MBC뉴스 김종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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