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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일본에
이어 세계 4번 째로 섬이 많은데요.
이가운데 2천여 개 섬들이 전남에
몰려있습니다.
이들 섬과 섬, 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 건설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문연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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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대교가 개통된 지 두어달,
암태와 팔금,안좌,자은도 네 개 섬의
삶과 모습이 확 달라졌습니다.
늘 해야했던 바다 날씨 걱정이 사라졌고
자동차로 버스로 한나절이면 서울 나들이도
가능해졌습니다.
◀INT▶김응렬 신안군 자은면
"(다리가 놓이기 전에는)집에서 아침 일찍 나서면 저녁에 늦게 떨어졌어요. 서울에요? 예. 이제는 어지간한 일을 보고도 일일 생활권이 될 것 같아요."
전라남도에 지을 예정인 연도 연륙교
모두 115개,
이가운데 절반 가량 56개 다리가 완공돼
개통됐고 17개 다리는 현재 건설중입니다.
◀INT▶ 전동호 전라남도 건설교통국장
(S/U) 전국 섬의 2/3가 몰려있는 전라남도가
이같은 연도 연륙 사업을 앞당기기위해
최근 2030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는 2천30년까지 미착공 다리까지
모두 짓겠다는 목표를 도민들에게 제시하고
국가 비전으로 만들어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방한 겁니다.
신안 압해-해남 화원 구간과
여수 화태 - 백야 구간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받아 건설사업이 착수되는 등
전남의 연도 연륙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바다,그리고
국내 해상 교량의 65%를 차지하는 전라남도,
세계 최초, 최대란 수식어가 붙은 다리들도
즐비한 세계적인 해상교량센터이자
반백년 역사를 간직한 다리박물관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MBC 뉴스 문연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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