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국제 유가는 연일 떨어지는데,
기름값 인하 폭은 -
별로 신통치 않다고 -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결국은 정부가,
유류세를 내려야한다는 -
목소리가 높습니다.
조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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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당 천 3백원대까지 떨어진 휘발유,
천 백원 대 진입을 목전에 둔 경유 가격,
불황 속 운전자들의 부담이 다소나마
줄었습니다.
◀SYN▶
하지만 1년 전과 비교해
반토막이 난 국제유가를 감안하면 기름값이
더 떨어져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SYN▶
소비자들의 이같은 인식 확산에
주유소 업주들은 곤혹스럽다고 말합니다.
기름 값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상황에서
재고 손실 때문에라도 바로 바로 판매가격을
인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SYN▶
정부는 최근 정유회사와 주유소협회 등을
대상으로 기름값 추가 인하를 압박하고 있고,
업계는 유류세 인하없이는 불가능하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비난은 업계보다는
정부쪽으로 향합니다.
◀SYN▶
국내 기름값의 50에서 60% 정도가 세금이라는 점에서, 정부의 정책 변화가 없는 한
소비자들들이 체감할만한 기름값 인하는
요원해보입니다.
엠비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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