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KTX가 끊긴 이후,
광주역과 철길을,
폐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KTX 재진입에 대한 -
기대를 버리고, 현실적으로 -
가능한 대안을 찾자는 주장입니다.
김철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KTX가 끊긴 이후
하루 평균 이용객이 천 명이 안 되는 광주역,이용 인원이 1/5로 줄면서
역사내 상가는 물론 주변 상권의 침체가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인근 주민과 북구의회 등으로 구성된 대책위는 광주역과 철길의 폐쇄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SYN▶
정치권과 광주시가
KTX 광주역 재진입이 가능할것처럼 호도하고
있지만, 이제는 '희망 고문' 대신
현실적인 대안이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설사 KTX 몇 편이 광주역에 도착하더라도
침체일로에 있는
광주역과 주변 상권에는 '언발에 오줌누기'라며
차라리 광주역이 없을 때 지역 발전을 위한 큰 틀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INT▶ 고영봉 공동대표
그렇지만 광주역 일부 상인들은
KTX가 끊긴 이후 상권이 몰락해 힘든 상황에서
뚜렷한 대책도 없이
역을 폐쇄해서는 안된다며 반발하고 있어
아직 의견 정리는 안된 모습입니다.
엠비시 뉴스 김철원 ◀ANC▶◀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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