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당신의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등록일 : 2008-03-13 11:41




무엇이 됐건 계속 위협하거나 괴롭히면 도망가게 마련인데 이놈의 살들은 운동으로 아무리 괴롭혀도 사라질 생각을 안 한다. 조금이라도 빠질 만한데 이건 정말 너무하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혹시 당신의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1 핵심운동법을 모르고 있다


일주일에 20분짜리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세 번이면 10%의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호주 뉴 사우스 웨일스New South Wales 대학교 연구원들의 말이다. 무리하지 말고 이 방법으로 운동해보라. 8초간 전력질주를 실시한 후에 12초간 천천히 달리는 것을 5분 동안 반복 실시한다. 당신의 지긋지긋한 살들을 없애줄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2 먹는 것에 문제가 있다


단백질을 섭취하라. 특히 운동 후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껍질째 삶은 감자와 콩을 먹는 것이 좋다. 영국의 영양 단체 ‘애버딘Aberdee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단백질 식단을 통해 하루에 71cal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한다. 하루 71cal면 일 년에 무려 3.3kg을 감량하는 셈이다.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니, 좋은 소식 아닌가?

3 어두운 곳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미국의 <비만Obesity>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밝은 빛을 쬐는 형태의 빛 테라피가 실험대상자들의 체중 감량을 가속시킨 것이 확인되었다. 빛을 쬐면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Serotonin의 분비가 활성화되고 음식물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야외에서 운동하거나 빛이 잘 드는 창가에서 운동을 하라.

4 마시는 것에 문제가 있다


술 얘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운동 중 그리고 전후에 마시는 음료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다. 조금 운동을 했다고 에너지 드링크를 마실 필요는 없다. 한 시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에나 에너지 드링크를 마실 필요가 있는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운동 중에는 물 외에 다른 것을 마셔서는 안 된다.

5 너무 빨리 먹고 있다


당신 음식을 빼앗아먹을 사람 없다. 천천히 먹어라. 미국 로드 아일랜드Rhode Island 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식을 천천히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하루 동안 201cal를 덜 섭취한다고 한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까지 평균 20분이 걸리기 때문이다. 아무리 빨리 먹어도 배부른 느낌을 위해서는 결국 20분 동안 먹어야 한다는 말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