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봄이오기전에 화이트닝 제품에 목숨걸어야하는이유 ! 등록일 : 2008-03-13 10:56

과거의 화이트닝은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없애는가에 관심을 기울였지만, 최근의 화이트닝 트렌드는 기미나 잡티로 성장할 멜라닌을 사전에 억제하는 근원적인 케어법이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봄이 오기 전 화이트닝에 목숨 걸라고 말한다. 이미 형성된 멜라닌은 자연적으로 분해되기가 아주 힘들기 때문.

기미와 잡티, 후회하면 이미 늦다 → 화이트닝은 예방이 최선!
기미, 잡티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자외선 UVA와 UVB는 따뜻한 봄이 오면 점차 증가하기 시작하고, 여름에는 최대에 이르게 된다. 피부는 겨울 동안 차갑고 건조한 환경에 의해 연약해질 대로 연약해졌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이 되면 잡티가 생기고 색소 침착도 심해지게 된다. 때문에 자외선이 아직 강하지 않은 2월이야말로 예방 차원에서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인 것. 기미, 잡티 등의 다크 스팟이 나타난 이후에는 피부과 시술을 받지 않은 다음에야 화장품으로 해결하기엔 이미 늦다. 그래서 다크 스팟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부터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

화이트닝 제품의 효과는 1~2개월 후 나타난다 → 미리부터 꾸준히 사용할 것
대부분의 화장품 브랜드의 조언에 따르면 화이트닝 제품은 꾸준히 1~2개월 이상 사용했을 때에 비로소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피부 세포가 생성되어 성장하고 각질이 되어 탈락되는 주기가 28일임을 감안해 보면 납득이 가는 얘기다. 화이트닝 에센스를 1~2주 발라 보고 효과가 나지 않는다고 화장품을 바꿔 버린다면 큰 실수를 하는 셈. 봄날, 따가운 햇빛 속에서도 백옥 같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시작해야 늦지 않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