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물건사는 최적의 타이밍 등록일 : 2014-02-04 08:55

브랜드 가구는 혼수 시즌을 노려라
한샘 등 전국 유통망의 가구는 노세일을 고수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혼수 시즌에는 달라진다. 타 가구 브랜드에 대한 견제의 의미로 저렴한 상품을 기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혼수 시즌에는 백화점 가구 매장과 일반 가구 매장을 모두 방문해 보는 것이 좋다.


2월과 8월엔 명품 브랜드 샘플 세일이 대박이다
소위 패션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백화점 명품 세일보다 샘플 세일을 더 선호한다. 촬영용으로 협찬되었던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인데 출입의 제한이 없고 물건 또한 훌륭하다. 대게 시즌이 바뀌는 2월말과 8월말에 하는데,정확한 날짜는 그 회사 내에 확실한 정보통이 있어야 한다.


김치냉장고는 2월 말이 쇼핑 타이밍
김치냉장고는 보통 2월말에서 3월에 가장 저렴하게 판매된다. 김장철이면 찾는 사람이 많지만 시즌이 끝나면 재고를 남기지 않기 위해 대폭 할인해주기 때문. 에어컨 또한 같은 이유에서 8월말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싸다.


동대문은 설과 여름 휴가 직전에 찾아라
동대문 시장에는 전국에서 신상품이 가장 먼저 도착한다. 따라서 보통 1월말경 설 연휴가 끝나면 벌써 봄옷들이 들어오고 8월초즈음 여름 휴가 시즌이 끝나면 가을 옷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매장 입장에서는 그 전에 재고 처리가 끝나야 하기 때문에 그 시즌은 앞두고 보통 50%, 많게는 70%의 할인을 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