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집에서 하는 관장, 장마사지 하는법~ 등록일 : 2016-02-16 12:47
■ 집에서 하는 관장, 장마사지
스스로 집에서 하는 관장(장청소)을
나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또한 의사들도 그 부작용을 이야기하죠
엄지의 제왕에서는 변비는 물론이고
염증반응을 일으켜 고혈압·당뇨·암 등
질병의 원인이 되는 몸속 쓰레기들을
비우는 방법을 알려주었는데요
건강한 관장과 장마사지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릴게요^^
▶ 집에서 하는 올바른 관장법
대변은 건강 상태를 말해주는 음식찌꺼기 입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변과 장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현대의 영양과잉 시대에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잘 비우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 가장 자연스럽게 장의 쓰레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로 하겠습니다.
1. 물을 하루 2리터씩 마셔라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에 물을 2리터씩 마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먹는 물 한잔은 장 쓰레기 청소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실 때는 물은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은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면 장에 좋은 신호가 가게 됩니다.
그리고 하루 중 2리터 물을 섭취하는 시간은 식사 전후 30분을 피해서 자주 마셔주면 됩니다. 대변 활동을 도와주는 섬유소가 장내에서 부풀려면 충분한 수준의 수분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섬유소를 충분히 부풀릴 수 없어서 장내 점막에 발암물질이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과일 섭취
바빠서 아침을 먹지 못하더라도 과일과 야채 주스를 통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지키며 장을 청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식이섬유는 제6의 영양소라고 불릴 만큼 배변 활동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성분입니다. 원래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은 25~30g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그 양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통계를 보면 2000년 식이섬유 섭취량은 18g이었고, 특히 청소년들의 식이섬유 섭취량은 10g도 안된다고 합니다.
※Tip
섬유소 중 리그닌(lignin)이라는 성분은 대변이 장내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과일의 껍질과 해조류, 시래기, 콩나물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3. 아침 배변을 돕는 쾌변 마사지(장 마사지)
아침 배변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기 전에 장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마사지 할 때는 그냥 하는 것이 아니라 복식호흡을 하면서 해야 합니다. 복식호흡은 풍선을 부는 것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풍선을 불듯이 후~ 하고 내뱉은 다음 대장을 따라서 시계 방향으로 꼭꼭 눌러주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만약 아침에만 시간이 될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을 한잔 마시고 하고, 점심에 할 경우에는 식사 2시간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쾌변마사지는 임신 중이거나 장에 염증이 있는 분들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장청소 방법은 장 속 노폐물과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 보는 시기는 달라지며 만약 좀 더 효과를 빨리 보고자 할 때는 절식관장법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 절식 관장법이란?
절식(絶食)관장법은 평소 식사량을 3분의1 정도로 줄이고,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로 보충해주는 방법입니다, 만약 하루에 3분의1의 양을 맞춰 3끼 중 한 끼만 먹는다면, 아침을 먹고 점심이나 저녁은 구연산이 풍부한 '오렌지' '포도' 등 과일만 먹으면 됩니다.
※Tip
과일 속 구연산(시트르산)은 간의 담즙 생산을 촉진해 배변활동 개선하고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을 먹고 올리브유(엑스트라버진)를 반 컵 정도 먹으면 간과 장해독에 두 배의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약 이 방법도 길다고 느낀다면 3일 만에 하는 관장법도 있다고 합니다.
※ 3일관장법(속성관장법) 하는 방법
1리터 정도의 물에 천일염 2스푼과 레몬즙을 약간 섞어서 3일 간 아침에 한잔씩 마시면 됩니다. 이 방법도 식사랑 병행해도 문제 없으며, 절식관장법과 함께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절식관장법과 병행할 경우, 하루 중 아침에는 천일염 섞은 물을 마시고, 이후에는 오렌지·포도·레몬주스 등과 섞은 물을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탈수도 막고 열량도 공급하고 몸의 해독효과도 주게 됩니다.
▶ 한의사도 먹고 주변에 추천하는 발효현미버섯
2016년 소중한 가족건강을 위해 지금바로 구매하세요!
>> http://me2.do/FdhuEjGA
▶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소책자 무료증정
정성을 다해 제작한 건강지침서 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