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5분 투자로 효과 보는 부위별 운동법 등록일 : 2008-07-25 11:53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은 여성은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서라도 근력 강화 운동을 해야한다.
하루에 웨이트 트레이닝 시간은 30분, 그 외에 유산소 운동은 30~40분이면 충분하다.
오래 할 수록 근육에 젖산이 쌓여 피로도가 높아지므로 효과가 줄어든다. 기초 체력을 키우기 위한 유산소 운동, 탄력 유지를 위한 근력 운동도 매일 한 시간 정도만 하면 충분하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시간 절약 덤벨 운동 제안. 무거운 덤벨로 하면 팔에 울통불퉁한 근육이 생길 수 있어 잔 근육을 발달 시킬 수 있는 가벼운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덤벨이 없다면 500ml 짜리 물병으로 대신한다.
▲ 팔뚝 근력 & 허벅지 살 빼기
1. 왼발을 앞으로 반보 내밀고 어깨와 덤벨이 수직선상에 있도록 자세를 잡은 후 덤벨을 위를 향하도록 양손으로 든다.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뒤쪽으로 90도가 될 때까지 들어 올린다. 동시에 양팔도 팔꿈치를 구부려 어깨를 향해 수직으로 들어 올린다.
▲ 복부 근력 & 팔뚝 살 빼기
1. 오른발을 앞으로 반보 내밀고 양팔을 벌려 앞쪽으로 직각이 되도록 꺾은 후 덤벨을 땅으로 향하게 쥔다.
2. 오른발을 위쪽으로 천천히 90도가 될 때까지 올린다. 동시에 양팔도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린다.
▲ 가슴 탄력 & 힙업 효과
1. 무릎을 꿇고 뒤꿈치를 들어 올리고 앉는다. 덤벨을 들고 팔꿈치를 구부려 팔뚝이 어깨선보다 위로 올라가지 않게 주의하며 팔을 옆으로 벌린다.
2.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올린다. 동시에 양팔은 얼굴 앞쪽으로 팔꿈치가 서로 닿도록 모은다.
▲ 복부 & 엉덩이 살 빼기
1. 하늘을 보고 누운 뒤 바닥에 발바닥을 붙이고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세운다. 양손을 머리 뒤로 깍지 끼고 어깨를 들어 올린다.
2. 호흡을 내쉬면서 어깨를 내린다. 동시에 엉덩이를 천천히 바닥에서 떼어 몸통이 일직선이 되도록 허리, 등도 들어 올린다.
슬림 vs 글래머러스, body change
팔뚝, 목
운동을 시작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만 집중하기 쉽다. 하지만 정작 팔뚝이나 목은 나이가 들면서 살이 붙거나 쳐지기 쉬운 부위, 따라서 양팔을 흔들고 목을 움직이는 운동을 꼼꼼히 하면 '나잇살'을 막을 수 있다.
허리
가장 도전해볼 만한 부위.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부드러운 편이라 군살이 쉽게 붙기도 하지만 잘 빠지기도 한다. 식사량만 조절해도, 허리를 수시로 비틀어도 단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뱃살
복근 운동과 유산소 운동은 필수. 뱃살을 비롯한 우리 몸의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엉덩이
엉덩이는 지방을 저장하기 가장 쉬운 부분인 동시에 근육을 긴장시키기도 힘들어 우리를 좌절하게 하는 부위. 자기 전 누워서 다리를 올리는 동작의 힙업 운동을 한다.
허벅지
다른 부위에 비해 격렬한 유산소 운동과 근육을 풀어주는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수. 운동을 마친 뒤 10~20분 정도 다리 스트레칭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