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남성피부관리 3가지 등록일 : 2008-07-30 13:11


1, 철저한 클렌징
남자들은 클렌징에 소홀하기 쉬우나 대부분 지성 피부이기 때문에 클렌징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것은 그만큼 피부에 더러움이 많다는 것, 기초케어를 하기 전 철저한 클렌징으로 더러움을 제거해야 깔끔한 피부로 가꿀수 있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부드럽게 세안한 다음 클렌징 폼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씻는다. 특히 피지 분비가 심한 이마, 코, 양볼을 꼼꼼하게 닦을 것. 충분히 헹구어내고 찬물로 얼굴을 두드리듯이 마무리해 모공을 조여준다.

2. 올바른 셰이빙
매일 면도로 인해 털과 함께 각질도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은 물론 상처가 나기 쉬우며 관리를 소홀히할 경우 모낭염, 피부염, 색소침착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올바른 면도 방법으로 피부를 보호해 줄 것. 먼저 따뜻한 물로 세안해 노폐물을 씻어내고 불려 면도하기 쉽게 만든다. 비누보다는 셰이빙 폼을 이용해 수염이 난 방향을 따라 면도를 한다.지성 피부는 스크럽이 들어간 세안제를 쓰면 각질이 없어지면서 털을 일으켜 세워 깨끗하게 면도할수 있다. 면도기는 수시로 따뜻한 물에 헹궈 날 사이에끼인 수염이 면도를 방해하지 않도록 할 것.

3. 수렴과 보습
면도를 하고 나면 수염과 함께 각질이 제거되어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가 생기는 것은 물론 피부 밸런스가 깨진다. 따라서 적절한 수렴과 보습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중요! 지성 피부라면 피지조절과 수렴작용이 있는 스킨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습이 강화된 로션을 쓰도록한다. 이마와 코로 이어지는 T존 부위는 세심하게 바를것. 만약 건성 피부라면 알코올 성분이 없는 스킨을 써서 피부가 땅기거나 민감해지는 것을 막고 유분이 함유된 로션을 사용해 잔주름을 예방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