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S라인 허리로 만들 수 있는 생활 운동 등록일 : 2009-06-05 23:32
허리 경락 마사지하기
목욕 전후가 좋고, 잠자리 전후에 행하면 더욱 좋다. 팔을 허리 뒤로 돌린 뒤, 양 손바닥으로 허리뼈를 문지른다. 허리뼈를 중심으로 해서 상하로 강하게 28회 문지른다. 평소에 허리가 약하거나 아프고 자궁이 약한 사람은 28회를 1차례로 하여 하루 3번 마사지한다.
옆구리 살 잡아 비틀기
양손으로 왼쪽 허리 살을 잡아 앞쪽으로 끌고 오면서 비튼다. 왼쪽이 끝나면 같은 요령으로 오른쪽 허리 살을 비튼다. 한 번에 28회씩 하루 2번 정도 행한다. 이곳을 강하게 자극하면 상체 지방이 수축되어 허리선이 잘록해지며 담 결림, 어깨 결림, 눈 떨림, 시력 회복, 대장의 윤활작용에 매우 효과적이다.
풍부한 섬유질 섭취
허리 라인의 복병은 변비. 평소 미역이나 김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변비를 예방하는 것도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 방법이다. 특히 마늘을 까서 식초에 넣고 절여 매일 세 개 혹은 네 개씩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허리가 날씬해지며 혈색이 고와지는 효과가 있다.
허리 타월 마사지
목욕이나 샤워 후 몸의 물기를 닦고 난 다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타월을 허리에 감싸고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양손으로 타월 끝을 잡고 양쪽 허리선이 조금 아플 정도로 강하게 마찰한다. 이 동작은 처음에는 28회로 시작하고 그 다음부터 28회씩 3번 되풀이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간단한 스트레칭>
누워서 허리 비틀기
① 천장을 보면서 누운 상태로 팔은 가볍게 머리 뒤에 놓고, 다리는 비스듬히 포갠다.
② 복부에 힘을 주고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는 느낌 허리를 튼다. 양쪽 각각 15회씩 반복.
++ point 양다리를 포개서 비스듬히 놓은 다음 반대쪽 팔꿈치와 맞닿게 하는 것이 포인트.
옆으로 누워 상체 들어올리기
① 몸이 일자가 되도록 옆으로 눕고 무릎은 살짝 굽혀 몸의 균형을 잡는다.
② 복부에 힘을 최대한 준 상태에서 호흡을 내뱉으며 상체를 끌어올리고, 들이마시며 내려간다. 양쪽 각각 15회씩 반복.
++ point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시선을 최대한 위쪽을 바라본다.
옆구리 구부리기
① 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양손으로 수건을 잡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② 호흡을 내뱉으면서 왼쪽으로 상체를 천천히 내렸다가 들이마시면서 올린다. 양쪽 각각 15회씩 반복.
++ point 상체를 내릴 때는 복부에 힘을 충분히 준 상태로 반복한다. 힘을 빼면 운동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골반이 틀어질 수 있다.
공 들고 비틀기
①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양손으로 공을 잡고 가슴 앞쪽으로 쭉 벌린다.
② 호흡을 내뱉으면서 왼쪽으로 허리를 비틀었다가 들이마시면서 정면으로 돌아온다. 양쪽 각각 15회씩 반복.
++ point 공을 든 상태로 허리를 비틀 때 팔이 수평을 유지하도록 해야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