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청소방법~ 등록일 : 2009-06-29 14:20
계절이 바뀌면 대청소를 하는 집이 많이 집니다. 항상 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죠? 매일 바쁜 중에도 지혜를 잘 활용하여 집안의 물건들을 간간하게 반짝반짝 빛나게! 그리고 황경에도 좋은 방법으로!
●지우개 ●오래된 신문 ●낡은 전화번호부 ●음식물 쓰레기의 수분을 빨아먹는다. 아무리 조심을 해도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비닐봉투나 쓰레기통의 바닥에는 물이 괴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에 전화번호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쓰레기통의 바닥에 낡은 전화번호부 7∼8장을 잘 구겨준 후 깔아 놓습니다. 수분을 흡수해 주기 때문에 물이 바닥에 떨어지는 없습니다. ●신지 않는 스타킹
쓰다 남은 지우개가 대활약
벽지의 더러움을 지운다.
종이나 천으로 된 벽지는 지우개로 지우면 대부분의 더러움이 지워집니다. 또 하얀 회반죽으로 된 벽도 진하지 않은 낙서라면 지우개로 간단하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목재로 된 기둥이나 마루, 핸드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때가 남지 않는 반짝반짝 창문
창문을 닦는 데는 오래된 신문이 최고
창문을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닦은 후에 보면 물때는 의외로 많이 남아있습니다. 오래된 신문을 구겨 동그랗게 만들어 창문을 닦으면 물때가지 깨끗하게 없애줍니다. 그리고 때가 잘 타지 않는 창문이 됩니다.
버리기 전에 한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엌의 더러움에는 전화번호부
낡은 전화번호부의 표지를 떼고 구멍을 뚫어 고리나 끈을 달아 놓습니다. 이렇게 해서 부엌에 걸어 놓으면 프라이팬이나 접시의 기름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기름때를 닦을 때는 반드시 따뜻할 때 닦아야 깨끗하게 잘 닦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버리기 전에 잘 활용합니다.
좁은 틈새의 청소
책장의 옆이나 청소기가 들어가지 못하는 좁은 장소의 청소에 편리한 것이 스타킹. 철사 옷걸이 등에 끼워 면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타킹은 정전기로 먼지나 더러움을 달라붙게 합니다. 천정 등의 손이 닿지 않는 장소를 청소하는데 좋습니다. 좀 도 효과적으로 하려면 철사 옷걸이의 모양을 둥글게 만든 후 스타킹을 끼워 넓적한 면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정전기가 일어나도록 옆구리에 끼고 비벼줍니다. 그러면 먼지가 더욱더 잘 달라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