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사람은 운명을 스스로 개척한다. 등록일 : 2009-06-25 09:49

맨손체조를 한다
적당한 운동은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다만 잠들기 직전에 심한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 지나치게 흥분해 잠을 못 이룰 수도 있기 때문. 적어도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운동을 마치는 것이 좋다.

정신적 긴장을 완화한다
긴장을 푸는 것은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 요가나 명상이 도움이 된다. 마사지를 받거나 따끈한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도 좋다. 잠들기 전에 사랑을 나누는 것도 한 방법.

생체시계를 맞춘다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늘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숙면의 비결. 일단 같은 시각에 잠자리에 드는 것에 익숙해지면 한결 쉽게 잠들 수 있다.

억지로 자려고 하지 말라
이리저리 뒤척이며 잠이 안올 땐 다른 일을 하는 게 좋다. 책을 읽거나 조용한 음악을 듣는다. 졸립기 시작해지면 다시 잠자리에 든다.

음식에 신경 쓴다
숙면을 취하려면 자기 전에 먹는 음식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맵고 짜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한다. 과식은 물론 금물. 거북한 속 때문에 밤새 뒤척일 공산이 크다. 정 배가 고프면 비스킷이나 도넛처럼 탄수화물이든 가벼운 음식이 좋다.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