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벅지, 가장 안 빠지는 살 1위인 이유는?
가장 쉽게 찌면서 절대 안 빠지는 허벅지 살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었으니….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야 함을 명심!
1. 후천적인 요인 < 유전적인 요인, 일단 살찌지 말아라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는 지방 분해 및 저장에 관여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의 활성 작용을 들 수 있다. 이 효소는 사춘기와 20대 초반까지,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에서 활발하게 작용하기 때문. 반면 지방이 빨리 분해되도록 도와주는 ‘B수용체’ 효소는 얼굴 등 상체에 많다. 따라서 허벅지는 가장 쉽게 살이 찌면서도 빼기는 어려운 것!
→ 해결책 : 전체적인 보디 관리, 살이 찌지 않는 것이 최선
우리 몸은 어느 한 부분만 살이 쪘다가 빠질 수 없다. 따라서 평소처럼 생활하면서 허벅지만 많이 움직인다고 절대 허벅지가 획기적으로 빠지지 않는다. 우선 전체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것이 확실한 방법. 탄수화물과 지방, 그리고 식사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면서 허벅지를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기본.
2. 말초신경 집중 분포 지역,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기본
하체에 해당하는 허벅지는 말초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부위 중 하나. 따라서 잘 붓고, 다른 부위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 해결책 : 자주 문지르고 움직여라,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혈액순환 촉진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스트레칭과 마사지. 먼저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깍지 껴 위로 쭉 뻗자. 그런 다음 무릎을 굽폈다 폈다 하거나,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다. 여기에 틈틈이 허벅지를 손으로 주무르고 두드리는 마사지를 곁들이면 혈액순환 촉진과 지방층 자극에 효과적! 취침 전 다리를 높게 해 부기를 빼고 잠드는 것도 굿.
3. 얼마든지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오히려 문제, 허벅지를 드러내라
허벅지는 비교적 옷으로 커버하기 쉬운 부위. 그래서 커버 수법이 늘어날수록 지방층은 점점 단단해진다. 오히려 살을 빼기 어렵게 되는 것.
→ 해결책 : 피트되는 옷을 입고 틈틈이 전신 체크
집에서라도 하체에 피트 되는 옷을 입도록 하고, 전신거울로 수시로 체크하며 괴롭힐 것.
|
|
project 1. 요가 + 반신욕
★ 이런 사람에게 적합
물만 먹어도 잘 붓는 등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때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잘 붓는 사람은 말초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하체까지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결과 수분과 노폐물이 쌓여 살이 되는 것. 이런 경우는 몸의 흐름을 잡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요가가 효과적이다.
상체보다 하체가 발달한 사람 저혈압이거나 엄마나 언니 등 가족들이 하체가 발달한 경우라면 체질부터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경우 보통 허벅지가 단단한 데, 요가와 반신욕은 기의 흐름을 바로잡아주고 하체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허벅지 다이어트에 효과적!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누리고 싶은 사람 요가와 반신욕은 호흡과 명상 요법을 병행하게 되므로 릴랙스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리고 싶다면 적격!
★ 잠깐! 이런 것은 주의
지루한 것은 못 참는 활동파 정적인 운동인 요가와 반신욕은 비교적 단조롭고 혼자서 하는 운동. 따라서 지루함이나 싫증을 잘 느끼는 사람은 중도에 포기하기 쉽다.
단기적으로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 요가는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대신, 효과가 장기적인 것이 특징. 만일 이른 시간 안에 허벅지 둘레를 줄이고 싶거나, 전체적으로 살을 쫙 빼고 싶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 check!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반신욕 물의 온도는 40도를 넘지 않게 목욕탕의 온도도 22도 정도로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 온도계가 없다면 욕조에 팔꿈치를 담갔을 때 조금 뜨겁다고 느끼는 정도, 목욕탕은 포근하다고 느껴지는 정도가 적절. 물은 무릎에까지 닿도록 받으면 알맞다.
식사와 운동 후 30분이 지났을 때 실시 식사나 운동 후 바로 욕조에 들어가면 몸에 무리가 생긴다. 적어도 30분 있다가 들어갈 것!
반신욕은 짧게, 여러 번 반복할 것 한 번에 한 시간씩 몸을 담갔다 나오는 것보다 20~30분씩 두세 번 반복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
★실전! 다이어트 프로그램 start 다음 12가지 요가 동작을 30일간 매일 반복하면서 10일을 기준으로 복식호흡을 늘리는 것이 기본. 한 달 동안 반복한 뒤, 끝내지 말고 두 세달 동안 호흡법을 늘려가며 꾸준히 실시한다.
|
|
|
|
★요가의 효과를 결정짓는 복식호흡 요가의 다이어트 효과를 좌우하는 것은 복식호흡! 산소가 공급되어 지방을 태욱기 때문이다. 복식호흡은 코로 숨을 들이 마시고 입으로 뱉는 것이 기본으로, 깊고 천천히 숨을 뱉어내야 효과적이다. 동작마다 헉헉 느낌이 나도록 배를 당기며 천천히 다라한다.
1. 쫙 빠진 하체 라인 만들기 매트에 엎드려 양팔을 앞으로 쭉 뻗고 한쪽 다리씩 위로 든다. 이때 어깨는 내리고 무릎을 곧게 펼 것.
2. 허벅지 근육 강화하기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양 팔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해 상체를 일으킨다. 그 상태에서 한쪽 다리씩 위로 가볍게 올렸다 내렸다 한다. 다리를 내릴 때 바닥에 닿지 않고 근처까지만 오게 하는 것이 포인트.
3. 앞쪽 허벅지 라인 정돈하기 무릎과 무릎을 붙인 뒤, 무릎 꿇은 자세에서 양팔을 쭉 펴면서 바닥에 닿도록 붙인다. 어깨는 내리고 허리는 바닥으로 다운시킨다는 느낌.
4. 허벅지 앞 근육 강화하기 앞의 동작과 이어서 이번엔 상체를 일으키면서 양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정수리 중앙이 바닥에 닿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5. 몸의 뼈 라인 바로잡기 허리를 곧게 펴고 양다리를 양쪽으로 벌리고 앉은 상태에서 양쪽 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자세가 구부정해지 않는 것이 중요.
6. 허벅지 안쪽 근육을 탄탄하게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곧게 펴고 위로 쭉 뻗는다. 그런 다음 가위처럼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한다. 허벅지 안쪽 근육을 탄탄하게 해준다.
7. 허벅지 지방 분산시키기 말 자세처럼 양팔을 세워 바닥에 엎드린 뒤 한쪽 다리씩 옆으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8. 힙 라인과 허벅지 라인을 예쁘게 위의 자세에서 다리를 위로 올린다. 발끝을 쭉 펴고 직각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9. 허벅지 긴장 풀기 위의 상태에서 양 발끝을 앞으로 뻗은 상태에서 무릎을 바깥쪽으로 살짝 틀어준다.
10. 골반을 바로잡아 균형있는 하체로 길고 곧게 뻗은 다리로 만들어주는 동작. 양팔을 쫙 벌린 상태에서 시선과 다리 방향을 반대로 하고 손끝으로 발끝을 잡아준다.
11. 전체적인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양팔을 깍지 껴 뒤로 보내면서 고개를 뒤로 젖힌다. 천천히 복식호흡을 하면서 허리를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2. 허벅지 바깥 근육 자극하기 양팔을 모아 위로 쭉 뻗은 뒤, 한 쪽 무릎을 15도 정도로 구부려 다른 쪽 무릎에 올린다. 손가락 끝에서 에너지가 나오는 느낌으로 시선은 손가락 끝을 볼 것.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