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세안의 진리, 버블 비누 세안법 등록일 : 2009-11-07 10:37

또 다른 피부 고민이 찾아오는 가을에는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영양과 보습까지 생각하는 진화된 세안법이 필요하다. 세안의 기본은 '거품'! 슈크림처럼 풍성한 거품이 생겨 세안 후 더욱 부드럽고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키는 비누는 어떨까?

거품 세안이 중요한 이유


거품은 세안의 모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하다. 어떤 클렌저든 거품이 풍성하게 나지 않으면 클렌징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거품은 피부에 달라붙은 먼지와 중금속, 피부 속에서 올라온 노폐물과 피지를 감싸 피부에서 떼어내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거품 입자가 미세할수록 세정 효과가 뛰어나며, 거품이 잘 일어날수록 좋은 클렌저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거품이 잘 나지 않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탓에 비누 사용은 권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합성 계면활성제 없이 풍성한 거품을 만들고 피부 땅김없이 영양 공급까지 책임지는 비누 제품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간편하고 강력하다, 버블 비누 세안법

'버블 비누 세안법'은 오색황토 발효 한방 비누의 풍성한 거품을 이용한 세안법으로 버블 비누 거품망과 함께 사용하면 더 미세한 거품을 낼 수 있다. 노폐물과 피지 제거는 물론 거품 마사지를 통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한다. 특히 다른 비누와 차별화되는 미세한 거품 입자가 모공 깊숙이까지 노폐물을 관리해주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step 1
거품망에 비누를 넣어 풍성한 거품을 내거나 비누를 손에 적당히 묻힌 다음 손바닥을 원을 그리듯 문지르며 거품을 낸다.

step 2
양 손끝으로 거품을 교대로 밀어 올리는 과정을 서너 번 반복하면 풍성하고 쫀득한 거품이 형성된다.

step 3
이렇게 완성된 거품으로 약지를 이용해 턱부터 이마까지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이때 혈점 부위를 지그시 눌러주면 별도의 도구 없이도 부드러운 거품이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혈액순환을 돕는다.

why? 피부 탄력을 생각한다면,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피부를 마사지하는 경우는 없다. 마찬가지로 세안 시에도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위로 거품 마사지를 한다.

step 4
마지막으로 물로 헹굴 때는 물만 얼굴에 닿게, 손과 얼굴이 바로 부딪치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수건으로 닦을 때도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들겨주는 것이 좋다.

why? 물기 제거를 위해 수건으로 얼굴을 강하게 문지르는 건 그렇잖아도 외부의 유해환경에 강하게 자극 받은 피부를 한 번 더 공격하는 행위다. 물기를 80% 정도만 없앤다는 기분으로 두들기듯 살짝 닦아낸 후 촉촉한 상태에서 바로 스킨케어를 시작한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