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타이어 관리 등록일 : 2009-12-29 10:37

타이어 관리

운전자들이 무심하기 쉬운 부분이 타이어이지만 타이어도 수시로 점검을 하여야 수명이 오래가고 안전운전에도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3~4주마다 점검

정확한 게이지를 사용해 타이어의 권장 공기압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특히 추울때는 타이어의 공기가 빠져나가기 쉬워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1개월마다 정밀검사를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세밀하게 타이어를 검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겉면을 손바닥으로 문질러보고 휠 내부의 손상여부도 검사하는게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닳았거나 손상된 부분과 타이어에 박힌 못, 돌 등을 찾으실 수 있으며, 차체의 떨림은 휠 밸런스 조정이 잘못된 것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카센터 등에서 점검하십시오.


예비타이어를 그대로 쓰는 것은 곤란

예비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채 오랫동안 차 트렁크에 싣고 다니면 공기가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긴급상황 발생으로 예비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에는 빠른 시간내에 서비스센터를 찾아 정규 타이어와 교체한뒤 예비 타이어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타이어 교체때는 좌우 두개를 함께 바꾸는 것이 차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바람직합니다.


나쁜 운전습관이 타이어 수명을 줄입니다.

고속주행을 하면 타이어에서 과도한 열이 발생하여 타이어가 심하게 마모되고 내구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급출발, 급회전을 피하고, 도로의 가장자리나 구멍난 곳 등을 바퀴가 지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타이어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고르는 방법

타이어를 잘못 선택하면 차량뿐 아니라 타이어 성능이 떨어지고 수명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국내 타이어 업체들은 소비사의 수요 패턴에 맞춰 고속주행용, 승차감이 좋은 타이어로 분류해 판매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운전습관을 고려해 타이어를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