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며 일교차가 커졌네요~
이럴 땐 몸을 따뜻하게 하여 기운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방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환절기에 마시면 좋은 한방차 6가지를 소개할게요~♡
1. 구기자차
구기자는 신장을 보호하고 간의 정기를 길러준다.
또 폐 기능을 좋게 하고,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음용법
차로 마실 때는 조금 진하게 해서 하루 한 잔정도 마시면 된다. 좀 더 연하게 만들어서 물처럼 자주 마셔도 된다.
2. 감잎차
감잎은 예부터 비타민C의 공급원이었으며, 동맥경화증, 고혈압, 노인의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특히 몸의 저항력이 낮거나 근육이 피로할 때 마시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 음용법
감나무 잎 35g을 끓는 물에 넣고 15분 정도 우려낸 뒤 마신다.
3. 솔잎차
솔잎차는 뇌와 근육이 피로하거나 몸의 저항력이 낮아졌을 때 효과가 있다.
솔잎에는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좋고, 비타민A와 C, 칼슘, 인, 당질도 많이 들어있다.
- 음용법
차를 만들 때는 깨끗한 솔잎 300g을 끓는 물에 10시간 동안 우려낸다.
솔잎은 체에 거른 뒤 물에 흑설탕을 넣고 적당량을 자주 마시면 된다.
4. 들깨차
들깨에는 비타민E와 F가 풍부하고 식물성기름 성분이 많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등 피부 관리에 좋다.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도 한다.
- 음용법
들깨를 팬에 살짝 볶은 다음 물에 넣고 끓여서 차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볶은 들깨를 가루로 만든 다음 뜨거운 물에 꿀과 함께 타서 마시기도 한다.
5. 산수유차
가을에 열리는 빨간 산수유에는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다.
산수유의 가장 큰 약리작용은 허약한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어린이의 야뇨증, 노인의 요실금 증상 완화에 좋다.
- 음용법
햇볕에 말린 산수유 열매 150g을 약한 불에 1시간 정도 달여서 꿀을 섞어 마신다. 말린 산수유를 가루로 만든 다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좋다.
6. 표고버섯차
표고버섯에는 칼슘,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침, 가래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도 있다. 생 표고버섯은 비타민B와 D가 풍부하고 마른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해준다.
- 음용법
말린 표고버섯 5개를 4~5시간 정도 불린 뒤 물에 넣고 끓이다가 약한 불에서 20~30분 동안 달인 뒤 꿀이나 설탕을 넣어서 마시면 된다.
▶ 요즘 SNS에서 유명한 1000억짜리 강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
http://me2.do/53kqb9iN ▶ KBS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꽃송이버섯'
KBS,MBC,SBS 및 종편방송에 10차례이상 소개됐어요
>>
http://me2.do/F9I9qpL2▶ 꽃송이버섯효소 가격,구입방법 안내
가족이 함께 구매하면 최대 3개월 무료~!!
>>
http://me2.do/xKep701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