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잘못된 메이크업 습관 등록일 : 2010-06-07 09:39

보통 사람들은 단편적인 지식 아님 주위 사람들이 하는 대로 따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차피 해야할 화장이라면 정확한 지식을 알고나서 나 자신에게 맞는 제대로된 화장을 하여 평생 깨끗한 피부을 간직하며 예쁘게 살자.

* 피부타입 별 화운데이션 선택 제대로 알고 쓰자
Liquid Type - 유분<수분 : 중성, 지성, 여름철에 좋다
Cream Type - 유분>수분 : 건성, 겨울철에 좋다

* 투윈케익 올바른 사용
파운데이션+파우더를 겸용해서 만들어 졌으며 여름 하절기 전용으로 만들어 졌다. 파운데이션위에 파우더를 사용 했을때 보다 매트하고 건조함을 좀더 느낄 수 있다. 투윈케익은 피부 밑에 있는 수분과 유분을 흡수하여 건조한 사람은 더 심해진다. 특히 겨울철에 사용하면 건조함을 악화 시켜 피부를 나쁘게 만든다. 그래서 투윈케익 설명서를 보면 모든 건성은 더 악화 될수 있다고 나와 있다. 1년내내 투윈케익을 사용 것은 피하도록 하며 모든 화장품은 제품설명서를 잘 읽어 보고 올바르게 사용하자.

* 메이컵베이스 위에 파우더를 오래 사용해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투윈케익과 같은 결과를 초래한다. 화운데이션을 사용하면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피부표현을 해야한다.

화장을 하다보면 맨얼굴 보다 화장한 상태에서 잔부름이 더 드러나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자신의 피부색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맨얼굴로 다니는 사람이 많은데 이럴 때 피부가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더욱더 건조 해지게 만들어 되려 피부를 나쁘게 만든다.

연령과 부위별에 따라 화장두께에 차이를 둬라

피부가 좋고 나이가 어린사람은 연하게 해도 되지만 나이가 많을 수록 움직이는 부분에 잔주름이 많다. 움직임이 적은 부분은 두껍게 바르고 움직임이 많은 부분은 얇게 펴 바른다. 또 코의 양 옆이나 눈의 끝 부분등 살이 겹치는 부분을 얇게 잘 펴 바르는 것이 화장을 더 오래 유지 시켜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잘못된 습관

1.습관처럼 얼굴을 만진다.

얼굴은 생명체다. 식물 잎사귀나 강아지를 만지듯 조심스럽게 다뤄야 한다. 자꾸 만지고 뜯고 괴롭히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절대 좋은 피부를 갖지 못한다.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한다. 습관처럼 얼굴로 손이 가는 사람치고 좋은 피부를 가진 사람은 하나도 없다. 세안과 화장, 마사지할 때를 제외하곤 안 만지는 것이 가장좋은 피부 보호책.

2.비누 세안을 열심히 한다.

원래 건강했던 우리 피부는 꾸준히 계속되어온 '비누세안'으로 인해 꼭 있어야 할 보호막(필요 각질층)을 잃어버렸다. 이로 인해 외부의 건조한 공기에 그대로 노출된 우리 피부는 자체의 유분과 수분을 빼앗기기 쉽고, 그래서 겨울엔 더 당기고 주름이 쉽게 생긴다.

3.화장품 하나로 4계절을 버티고, 화장도 절대 안한다.

화장을 안할 수 있는 환경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면 화장을 안하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해서 좋다. 그러나 우리는 좋은 환경에 살고 있지 않다. 가을과 겨울엔 피부 건조를 막는데, 봄에는 영양 공급에, 여름엔 자외선 차단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계절적 요구에 따른 기초 제품을 하나씩은 갖고 있어야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4.바빠서 빨리 기초를 해치운다.

결론부터 말하면, 각 단계의 화장품이 충분히 스며든 후에 다음 단계의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가령 스킨이 충분히 스며든 후 로션을 바르고, 로션이 모두 흡수 되기를 기다려 크림을 바라는 것이 정석. 그래야 화장품 본래의 기능을 100% 발휘 할 수 있다. 또하나, 기초 단계가 끝난 후 10분쯤 있다가 색조 단계로 들어거야 한다. 그래야 화장이 잘 먹는다.

5.마사지와 팩을 너무 자주 한다.

건성피부인 경우 마사지는 1주일에 한 번, 팩은 10일에 한번 정도면 충분하다. 자연팩은 20분 정도가, 기성제품 팩은 15분 정도가 기본이다.

6.겨울엔 뜨거운 물이 좋다.

이렇게 하면 각질까지 녹아 떨어지게 되어 차차 건조한 피부로 변한다. 또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모공도 커진다. 지성피부 → 좀 따뜻한 물로. 건성이나 중성 → 미지근한 물로. 얼굴이 붉은 사람 → 좀 차갑다 싶은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7.나이에 맞지 않는 제품을 쓴다.

20대 초반에 베이비 제품만을 쓰거나, 30대 중반이나 좋을 유분 크림을 바르면 아무리 열심히 피부관리를 해봐야 꽝이다. 알콜이나 유분이 많이 들어간 화장품은 피지분비가 왕성한 시기지만 지나치게 피지를 빼앗기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쉽게 잔주름이 생긴다. 알콜은 15% 이내로, 유분보다는 수분이 많은 제품이 좋다.

8. 화장울 두껍고 정교하게 한다.

숨구멍을 단단히 막아서는 노랗게 비틀어지거나 시들시들 죽어갈 수 밖에 없다. 화장은 얇게, 텁텁하거나 두꺼운 느낌이 들지 않을 수준으로 해주어야 한다.

9. 피부 타입메 맞지 않는 제품을 쓴다.

건성피부는 아스트린젠트를 많이 쓴다든지, 알콜 함유도가 높은 기능성 화장품을 쓰면 안된다. 부족한 피지나 유분을 빼앗겨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건성이면서 T존만은 지성인 복합성 피부는 T존에만 아스트린젠트를 충분하게 발라주면 된다. 눈가나 볼, 입가에는 절대 금물. 지성피부인에도 유분기가 많은 영양크림이나 나이트크림을 많이 바르면 피부가 더욱 번들어거리고 지저분해진다. 무조건 알콜 함유도가 높은 제품보다는 보습을 강화한 제품을 택하는 것이 더 좋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