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유통기한 지난우유활용법 등록일 : 2010-06-16 10:09

밤에 잠이 안올때는 우유를 따뜻하게해서 마시면 잠이 잘온다고 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우유는 마시면 탈날꺼 같고 그렇다고 그냥 버리자니 아깝고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유 그것도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의 변신신

조리전에 생닭을 우유에 담가두기- 생닭을 조리하긴 전 10분 이상 담가두면 비린내가 나지 않고 육질이 부드러워 지고 또 먹다 남은 카레를 조금 넣으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나요.

우유로 식물의 잎을 닦아주세요 - 잎이 넓은 식물이 있다면 거즈에 살짝 묻혀 닦아주면 우유의 지방 성분 때문에 먼지가 잘 닦이고 반짝반짝 광택이 나요.

우유로 금반지를 세척해주세요 - 오래되어 이물질이 끼거나 윤기 잃은 금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이 있다면 미지근한 우유에 10분간 담가뒀다가 물로 헹군후 수건으로 닦으면 원래 광택이 살아나는데요 효과는 순금보다 14k나 18k에 더 좋아요.

몸에 좋은 우유 꽃들도 좋아한데요 - 우유에 각종 영양 성분이 많아 화분에 뿌려주면 훌륭한 비료가 되요 물 주는 양만 큰 우유를 부어 주세요.

냉장고에 우유를 넣어두세요 - 우유의 지방은 냄새 분자를 붙잡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입구가 넓은 그릇에 담아 냉장고 구석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예방할 수 있어요.

옷에 묻은 먹물도 우유가 지워준데요 - 옷에 먹물이 묻었을 때 얼룩 부위에 지약을 묻혀 문지른 다음 우유에 담가두고 1~2시간 후 손으로 문지르면 얼룩이 쉽게 지워줘요.

우유로 마루와 가구를 닦아주세요 - 부드러운 천에 묻혀 마룻바닥이나 목재 가구를 닦으면 우유의 지방 성분 때문에 광택이 나게하는데 가죽 소파를 닦을 때 이용해도 때가 잘 지고 표면에 반짝반짝 윤기가 돌게 되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