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전자파없는 전기매트 잘알고 올겨울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 추천합니다. 등록일 : 2016-12-14 23:26
안녕하세요. 요즘 아침 날씨가 무척이나 매섭습니다. 곧 본격적인 겨울철 날씨로 진입할려는 신호겠지요.
고유가 및 가스비도 감당하기 정말 힘든 시기입니다. 저역시도 그중에 한사람입니다. 우선 제가 오늘 전기매트를 소재로 여러분들께 몇가지 알려드리는 전자파 없는 전기매트 잘 선택하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인터넷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겨울철 난방 제품들이 쏫아져 나옵니다. 더러 그런 제품들 중에는 정말 연구개발을 통해서 신제품을 내놓은 기업이 있는 반면에 ㅋㅋ 아주 구매자님들에 건강은 신경도 안쓰고 무조건 실속만 챙기려는 아니된 기업들도 있습니다.
유아용 매트로 국산보다는 수입산을 선호하는 아이맘들의 주부 심리를 이용하여 가격은 올리고 전자파 나오는 매트로 법적 소송으로까지 갔던 모업체도 있었습니다. 요즘에야 방송이나 매스컴에서 워낙에 예의주시하고 있어서 그런 기업들이 점차 줄어들고는 있지만 또 언제 그런 긴장감이 풀어질때 또 주부님들에 맘을 아프게 할지 모릅니다 .ㅎㅎ 항상 긴장하십시요.
우선 요즘 크게 유행하고 있는 매트라고 한다면 워셔블 매트, 숯발열 , 원적외선 기타 등등 별별 매트들이 나왔더라구요. ㅋㅋ 전기매트라는게 솔직히 전기를 이용한 제품인데 몸에 좋은게 나온다면 얼마나 좋겠냐구요.
무슨 뜻이냐면요. 건강에 좋을려면 몸에 좋은 것을 드시면 되는 것이고 , 제대로 몸에 유익한 것을 쪼이고 싶다면 숯가마나 원적외선 찜질방에서 한두시간 푹~ 다녀오시면 됩니다. ㅎㅎ의료기라고 무슨 가격이 그렇게 비쌉니까...
다들 거품입니다. 매트는 가장 기본에 충실하면 됩니다. 바로 온열과 안전성이죠.
온열이야 대부분 취침온도나 단계별 온도 조절은 유사합니다.
제가 중점을 두고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바로 안전성입니다 . 그리고 또 한가지 경제성과 편리성입니다.
초창기 전개매트가 가지고 있었던 전자파, 전기세, 화재 등 문제점이 지적되고 이후 온수매트로 인기몰이를 하기 시작했지만 온수매트 소음, 물청소관리, 수면중 누수나 보일러에서의 전자파 발생 등 또 다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그럼 요즘 ㅋㅋ 보일러매트? 아닙니다. 전에 방송에서도 보셨던 분들도 계시겟지만 유전체방식 인체감지매트입니다. 인체를 감지하는 매트라? 맞습니다. 매트에 올라서면 작동하고 내려오면 꺼지는 매트입니다. 그래서 타이머가 없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전력낭비가 없습니다. 전기요금 폭탄도 걱정 없습니다. 기존 타이머 있는 제품들이 15시간 이상 자동꺼짐이라는 기능들이 있어서 고열로 인한 화재도 예방이 된다고 하지만 그 장시간 동안에 전기료는 누가 내는겁니까?
이제는 사용할때만 작동하는 절전형이라 전기요금 폭탄 걱정도 없습니다. 최근에 저역시도 인체감지매트를 부모님께 선물로 드렸습니다. 연세가 있으시고 글을 모르는 분들이라 요즘 빠르게 변화는 시대에 스트레스 하나 덜어드렸습니다. 작동법고 쉽고 혹시 끄지 않고 외출을 할경우도 걱정이 없습니다. 그만큼 안전성과 편리성, 경제성을 겸비한 제푸밈에 틀림 없습니다. 전자파 없는 전기매트로 MBC 도전 발명왕에 선정될 만큼에 기술로 인정될만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저가형 매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올겨울에는 인체감지매트로 한번 올겨울 따듯하게 보내보세요. 원단 자체가 효성 M2 원단이라 아토피케어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나 육아맘들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트들이 대부분 두께감이 없어서 다리가 불편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오래 장시간 사용하면 불편한점이 있는 반면에 인체감지매트는 두께감도 있어서 저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