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의 지혜
동안 되고 싶다면? 연령대별 피부관리법 등록일 : 2011-05-05 09:06
동안 되고 싶다면? 연령대별 피부관리법
20대인데도 30대 아줌마처럼 보이는 사람, 30대 이후인데도 20대로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타고 나는 게 반이라 하더라도, 노화 예방 및 관리에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20대 후반부터 서서히 그리고 점점 빠르게 진행되는 노화, 하지만 각 단계에 필요한 적절한 피부 관리를 해주면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시간은 빠르게 흐르지만 노화는 늦출 수 있다! 지금부터 믿고 한 번 따라가보자.
>10대의 지성 여드름피부 관리
꾸준하고 철저한 세안 중심의 손질이 가장 중요하다. 아침 저녁으로 천연비누 폼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충분히 품을 내어 부드럽게 세안하며 피지분비가 많아 번들거리기 쉬운 T존 부위는 특별히 세심하게 닦아주라. 까칠까칠하고 블랙헤드가 있는 경우 일주일 2~3회 정도 블랙헤드 전용관리 제품으로 관리를 해줘도 좋다. 10대 후반부터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노화를 막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20대의 지복합성 그리고 색소침착의 시작
피부는 사춘기부터 25세 이르는 동안 가장 아름답고 건강한 시기이다. 피지의 분비량이 일정하여 피부상태가 안정적이고 탄력성, 수분보유력, 피부 재생력 등 모든 부분에서 절정에 이른 단계이다. 하지만 많은 피지분비량에 의해 T존 부위 등이 지성으로 나타나 얼굴이 번들거리는 경우도 있다.
25세를 전후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변화가 생기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다크서클과 더불어 기미 주근깨와 같은 각종 색소침착이 생겨 나는데, 특히 여드름의 경우 염증성 질환으로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붉게 올라오고 곪거나 터져서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이중 세안
왕성한 피부 활동으로 인한 불순물을 철저한 이중 세안으로 제거한다. 세안 후에는 곧바로 보습과 영양을 주는 기초 손질을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메이크업을 꼼꼼히 지우는 생활습관은 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하다.
-유.수분의 밸런스 유지
외출 전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크림을 발라야 한다. 20대부터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세월의 흔적이 남기게 된다.
-아이크림, 수면팩 사용
시작되는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항산화 성분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피부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20대의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제품은 좋은 아이크림이다. 주름은 주름이 없는 20대부터 관리한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30대 탄력 잃은 피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기
20대의 피부관리는 수분공급만 충분히 해주면 되지만 30대부터는 20대의 피부관리와는 다르게 해야 한다. 노화가 진행된 30대의 피부관리는 노화로 인한 생기려고 하는 기미와 잡티제거를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된다. 수분크림을 이용한 수분공급은 기본이고 기미와 색소침착, 잡티제거에 효과적인 화이트닝 화장품을 꼭 함께 이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화이트닝에센스와 같은 화이트닝 제품이 건조하다고 소비자들이 많이 느끼기 때문에 수분크림추천제품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피부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기미, 색소침착, 잡티제거를 위해 피부과치료나 피부관리실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는 30대 화장품과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늦기 전에 화장품을 이용한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시작하여 20대 못지 않은 꿀피부, 윤광피부를 유지하자.
일반적인 화이트닝에센스와 같은 화이트닝 제품이 건조하다고 소비자들이 많이 느끼기 때문에 수분크림추천제품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피부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기미, 색소침착, 잡티제거를 위해 피부과치료나 피부관리실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는 30대 화장품과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늦기 전에 화장품을 이용한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시작하여 20대 못지 않은 꿀피부, 윤광피부를 유지하자.
>40대 주름지는 피부, 충분한 영양공급
40대 피부에는 영양과 피부 강화요소들로 자연적인 피부 방어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퍼밍을 위한 성분들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또한 셀프 페이셜 마사지를 배워 항상 집에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홈케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셀프 마사지는 얼굴의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피부톤을 균일하게 하며 근육을 관리하고 주름과 얼굴형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40대에 꼭 사용해야 할 제품은 다양한 퍼밍 성분이 함유된 안팅에이징 세럼이다.
>50대 이상 늘어진 피부, 꾸준한 관리로 되돌려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이미 노화된 진행된 피부는 어떻게 해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50대의 피부라고 할지라도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다.
50대 이상의 피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또 한가지 특징은 홍반과 염증이 자주 나타난다는 점이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데는 그린티 성분이 효과적이다.
그린티는 항암의 효과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린티를 자주 마시거나 그린티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감초, 사과, 화이트 티, 오이 추출물 등이 피붕의 안색 정화를 돕고 노화된 주거 복원 작용을 돕는다. 50대 이상이 꼭 사용행야 할 제품은 강력한 수분공급효과가 있는 모이스처 라이저 제품으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이면 더욱 좋다.
글:하현주(ez작가) 제공:이지데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