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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호남고속철의 주도권을 사수하자! 등록일 : 2004-06-07 09:59
-=> 550만명의 광주-전남북민 여러분? 우리 호남고속철과 전라선의 권리를 반드시 빨리 사수해야 할것입니다. 시간이 촉박합니다. 행
정수도 유치결정지도 얼마남지 않는 지금 상황에서는 아주 절박합니다! 지금 실정으로서는 호남고속선은 중부권분기역 문제때문에의
핑계로 못하고 있다 합니다. 하지만 호남지역구간을 먼저 착공도 안한상태에서 그런 핑계와 수작인 뿐입니다. 또한 일반철도에서 천안
~전북구간이 없는 현실에서 이런말이 나옵니까?(1단계 익산까지 2015년에 완공한다면...... 2단계 목포까지는 2045년에 완공될지 모른
다.) 지금의 호남고속철은 오히려 저속철신세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또 언제까지 비내리는 호남선이란 신세를 계속 있을수 없고요. 경
부고속철이 전구간 완공되면 경부선과의 속도격차가 심화될것입니다. 걱정입니다. 우리 호남사람 여러분? 우리 전라-호남선을 사수해
야 할것입니다.
정신차려야 합니다. 고속철 요금은 가는 시간대가 아니라 고속철구간의 거리의 길이입니다. 특히 기차표값으로 볼때는 그래서 최단거
리노선인 천안~목포로 건설하는것이 대전,오송~목포로 건설되는 것보다 훨씬 싼값으로서....... 호남민들에게는 다니기에는 더 선호하
는 구간이므로 호남고속철을 사수해야 할것입니다. 지금까지 서울~목포나 여수로 가는데 대전으로 거쳐가니까...... 비싼 값으로 기차
를 타고 갔었으나...... 지금은 어림없다. 천안~논산~전주간 복선전철까지 있으면 완벽히 싼값으로 탈수 있기때문에 우리 호남민들은
더욱 더욱 호남고속철구간을 사수하지 않으면 분기역은 천안이 될수 없으니 심히 걱정된다.
충청권 특히 대전,충북사람들이 호남선 분기역 천안구간(정부가 원래 95년시기에 먼저 건설하려는 천안~목포구간을 그지역사람들은
방해하였다.)을 방해하고 있습니다(서울에서 광주로 갈때 대전으로 거쳐 가는것보다, 차라리 천안으로 하여 광주로 가는것이 시간빠르
기 때문이다. 철도교통도 고속도로와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 차라리 절충적으로 천안~전북구간을 본선으로, 대전~전북구간으로 지선
으로 하면 방해되는게 없지요. 만약헤 일반 호남선 철도가 천안~전북~목포까지 건설되었었더라면, 지금과 같이 싸움이 없었을 것입니
다. 그리고 행정수도 연계로 인해 호남선 분기역이 대전이나 오송이되면 우리 호남사람들은 당연히 빠른교통의 혜택은 없다는 것이지
요. 정부에의해서 말입니다. 그런즉, 우리 호남사람들의 권리를 포기하는것이나 다름없고요.
또한 전라선,군산선문제도 그렇습니다. 군산선도 모자라, 드디어는 순천~여수구간을 홀대하는것까지하여 그리고 직-복선전철화사업도
차질이 빚고 있습니다. 반드시 2007년에 여수구간까지 완공되어 2008년에 시작되어야 할것입니다. 또한 전주~진안~무주~성주~대구,전
주~금산~영동,함평~화순~순천간 직-복선전철도 건설되어야 할것이고요. 대전이나 오송은 자기네들이 중심지라고 운운하는 바람에 우리
호남사람들은 손해를 보고 말았습니다.
우리 호남사람들이 봉입니까? 호남선분기역은 우리 광주-전남북지역사람들이 최고당사자격입니다. 답답합니다. 우리 호남사람들을 봉
으로 보는 정부와 대전-충북을 우리의 정의로 심판을 해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전라-호남선사수 대책위원회"를 만들고 홈페이지까지
구축하여 그들을 반드시 심판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정부측은 이와 같이 촉구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서해안선철도도 만들어 우리 호
남권이 서해안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갑시다!
1.호남선구간 고속철 분기역은 본선 : 천안~전북으로 하고 지선은 대전~전북으로 하여 건설비가 많이 든다해도 지역균형개발을 위해
단연한것이기때문에 이렇게 건설하고 또한 전주~진안~무주~성주~대구,전주~금산~영동,천안~논산 연무~전주~김제(2008년까지 완공시킨
다.)와 함평~화순~순천(2011년안으로 완공시켜라.)구간 철도도 건설해 우리 호남지역의 빠른교통의 혜택을 주어야 할것이다. 그래서
호남고속철을 2011년안으로 완공시킨다. 그래서 천안~전북구간의 일반선 철도구간을 호남선의 노선으로 통합시킨다.(호남선구간을 천
안~전북~목포구간으로 한다.)
2.전라선,군산선을 모든구간을 빠짐없이 2008년에 완공시킨다. 그리고 레일을 고속철도와 같이 이음나사없는 레일로 개조하고 레일을
하나의 구간으로 용접하여 고속철 속도를 빠르게 한다.
3. 부산~목포(여수~순천~화순~광주구간포함),군산~전주~무주~성주~대구~포항,광주~대구간 고속철도도 만들어 호영남지역의 화합과 동
서교통망을 구축하여 남북위주의 교통망을 탈피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광주~대구간 직-복선전철도 2009년까지 만들어 호영남 화합의
주춧돌이 되어야 할것이다.
4.관계없는 구간이지만, 함평~화순~순천~여수간 고속도로도 만들어 교통상의 소외를 없애게한다.
5.일반철도를 신설이나 개량할때 고속철도식 레일로 개량한다. 일반철도식으로의 개설이나 신설을 금지시킨다. 그리고 호남선의 기존
노선도 선로를 개량하여 시속 200킬로미터를 넘게한다.
6.서해안지역의 고양~서울~시흥~안산~서평택~당진 금천리~홍성~군산~김제만경읍(김제만경읍~김제~전주~논산 연무읍~천안구간)~부안(부
안~임실~장수~거창~울산구간 포함)~고창읍(고창읍~고창 최북서단, 고창읍~정읍~순창~남원, 고창~장성~곡성구간 포함)~영광읍(영광읍~
장성,영광~광주구간 포함)~함평(함평~광주,함평~나주~화순~순천,순천 구례구역~산청~울산구간 포함)~목포~해남(무안~목포구간은 복복
선을 건설,해남~진도,목포~화원반도~진도,해남~화원반도~목포구간 포함).구간을 "서해안선"으로 명명하고 직-복선전철을 신설해 서해
안고속도로와 노선을 비슷하게 건설한다.
그래서 이러한 사항입니다. 또한, 철도와 관련이 없지만 특별사항으로서, 1963년때 공화당 정권때 게리맨더링에의해 충남으로 편입된
금산군과 구 익산군 황화면도 전북으로 돌려받아 우리 호남지역사람들의 자존심을 회복해야 할것니다(1963년의 게리맨더링으로 인하여
오히려 지역감정을 심화시킨 원인으로 되어벼렸다. 그래서 당연히 되돌려 받아야 할것이다. 또한 되찾을때 충남에게 조건부로 금산군
과 황화면을 되돌려준다면 천안~전북구간으로 하는데 힘써주겠다고 하면...... 될것이다. 그래서 우리 호남선의 주도권을 되찾는 동시
에 금산땅과 황화면땅을 되찾을수 있는 두마리토끼를 잡을수 있는것 같다. 한다면 우리 호남지역에게는 더 좋은 이득이 있을것이다.).
그리고 1963년의 게리맨더링은 반드시 심판해야 할것입니다. 우리 민주주의의 정의로 심판해야지요. 그래서 당연히 잃어버린땅도 되찾
길 우리 호남주민들께 호소합니다. 전라도 사람들이라면 아는 만큼,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 그래서 우리 호남주민들께서 호소합니다. 지금, 우리 호남을 봉으로 보는 정부와 이를 호도하는 지역단체를 우리의 힘으로 반드시
심판해야 할것입니다. 호남고속철과 전라선은 우리 호남발전을 100년앞당길수 있고 잘못하면 오히려 후퇴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
한 걱정입니다. 그래서 우리 550만의 호남주민들께 호소합니다. 대전,충북에게 호남선의 주도권을 넘겨줘서는 안되고 우리 호남지역이
중심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궐기대회도 열어서 우리 호남지역민들의 힘과 목소리를 높히는것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잃어버린땅
도 되찾아야 하고요. 그래서 사수대책위원회를 만들어 대전-충북의 몽니와 정부의 안일한 대책을 우리 호남민들의 정의로 심판해야 할
것입니다.
호남고속철이 빨리 만들어지느냐? 늦게만들어지느냐? 에따라 발전이 앞당길수 있고 오히려 후퇴할가능성이 있을것입니다. 우리 호남
주민여러분? 호소합니다. 언제까지 저속철신세를 겪어야 할겁니까? 불합리한 것은 우리 호남민들의 정의로 항의를 해야지요. 직접 궐
기대회를 아니면 1인시위를 통해서도 우리 호남민들의 자존심을 화복해야 할것입니다. 그들이 우리 호남지역을 파트너로 보았습니까?
아닙니다. 대전-충북과 정부측은 우리 호남지역의 발전을 방해하는 악덕 무리들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심판합시다. 호남선의 분기역도
우리 호남사람들이 주도하고 또한 호남선전부를 주도하여 앞으로의 저속철이란 소리가 없길 기대하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꼭! 부탁드립니다.(전라-호남선사수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우리 호남민들의 호남고속철의 주도권을 회복하고 특별사항으로서 잃어버
린땅을 되찾아, 우리 호남지역을 봉으로 보는 그러한무리들을 우리의 힘으로 심판하여 우리 호남선이 저속철이란 별명을 벗어나
길......!) 그리고 서해안선도 건설되어 황해안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갑시다!
또한 이글을 본 사회단체와 공공기관사람들고 이에 각성을 하시고 꼭! 실현되어야 할것입니다.
경부고속철이 완공되는날......
호남선과의 속도 격차가 심화될것이다.
그런데도 고속철은 언제 말들어질지
우리는 답답한 마음이다.
타는 목마름으로......
우리 호남은 빠른 교통에 목말라있다.
우리는 그에 방해하는 무리들을 반드시 심판해야 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