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시청자기고:여수~광주간 고속도로,철도가 꼭! 필요하다! 등록일 : 2004-06-20 21:06

여수~광주간 고속도로,철도가 꼭! 필요하다!
여수~순천~화순~광주간 고속도로(명칭 : 전광고속도로)가 필요하다(물론 철도도 있어야 한다.).

왜? 필요하는지에대한 이유?
1. 고속도로에서 여수~순천구간을 배제하는것에 정면돌파하는것이다.(물론, 전주~광양간 전라고속도로 구간을 연결하기가 수월해진다. 만약에 순천~곡성~광주간 고속도로의 겹치는 구간이 있는 경우 중복구간을 8차선으로 확장공사를 벌인다.)
2.1시간이내의 통근,통학거리가 가능해진다.(안그래도 광주에있는 여수출신의 대학생들은 대부분이 기숙사,자취,하숙집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가갑고도 먼곳에 통학버스 못하다니...... 불쌍한 대학생들...... 그리고 직장인들도 광주에 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 고달픈 현실, 이런것을 바로 잡아야 한다.)
3.2번내용처럼, 광주도 고달픈게 있는데...... 바다가 없기때문에 해수욕장을 가려면 다른곳으로 간다. 더군다나 물류짐을 광양항으로 수송하는일도 있겠고...... 고속도로 확충되면 곡성으로 구불구불 안가고서...... 여수시의경우는 광주지역 관광객들을 유치할수 있다,)
4.광주~여수구간의 현재 왜곡된 고속도로 구간을 바로잡는다.(1970년대 박정희는 그에 만행을 저질렀다. 원래는 철도가 있는 화순~순천~여수로 가야 하는데...... 하지만, 그러나 그당시에 박정희에게 잘 지지하여 아부에 가까운 담양~곡성(한마디로 전남의 일부지역을 먼저 박정희 가지의 지지기반의 교두보로 길들이려하는 속셈이었다.) 으로 하여 순천으로 연결건설을 해 구불구불하여 진정한 고속도로의 취지를 무색했었다. 그리고 항만과 산업단지가 여수~순천구간을 배제하여 여수시의 고속도로 문제를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를 해결되어야 한다.
5.여수~남해,고흥,광양뿐만 아니라, 여수~하동,보성간 해저터널로 4차선도로(일반국도)연결 건설하여 여수에서 바로가는 교통망을 진정하게 완성시켜야 한다. 또한 도로만아니라 여수~남해,광양,보성,고흥,남해구간을 연결하는 철도도 연결건설을 해야 한다.
6.여수~광주구간을 만들어 여수항의 광역화 되는데 도움이 된다.

-=> 이러한 사항이었다. 그래서 당연히 여수~광주간 고속도로의 필요성이 많이 대두된다. 군사정권의 그런 행패에 개입되지 않았었더라면...... 우리 여수시의 인구는 진작에 40만명되었을것이고 2010년 엑스포도 되었을것이다. 원통한 예기이다. 그리고 또한 여수~순천간 고속도로구간도 배제되고 자동자 전용도로 만들어도 해룡~석창구간까지 밖에 안된다. 여수항의 발전이 필요하는데 장애물이다. 하지만 늦지 않았다. 주승용국회의원님이 건설상임위원회로 들어가셨으니 말이다. 고속도로와 철도구간이 배제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여수~광주간 고속도로구간을 건설로 통해 정면돌파하여 우리 여수가 발전되길 바란다. 또한 2012년 엑스포 개최성공되어 우리 여수시 단독으로 인구 50만명 넘는 도시로 성장되기를......!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