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여수 MBC 시청자 여러분께... 등록일 : 2005-01-10 11:40

여수 mbc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mbc에서 활동한 vj 성준환 “화제집중.vj파일.다큐세상우리. 그외”
이번 다큐PD로 거듭나기 위해 KBS1 TV “수요기획” 몽골유목민을 연출 하였습니다.
3000M 이상 고봉과 영하 30° 추위와 싸우며 30일간 촬영 했습니다.
아름답지만 삶을 위한 힘겨운 여정을 담았습니다....
KBS 1TV 수요기획 2005년 1월12일 저녁 12시 “수요기획”
“몽골유목민의 대장정”
미국의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촬영에 실패하고 촬영 당시 영국
BBC와 치열한 취재 경쟁을 했던 유목민들의 겨울 이동을 KBS <수요기획>팀이 세계 방송 사상 최초로 가축 5,000마리와 함께 거대한 장벽을 넘는 몽골 유목민의 大 로망 촬영을 성공했다.
1. 방송 채널 : KBS 1TV 수요기획
2. 방 송 일 : 2005년 1월 12일(수) 밤 12시
3. 연 출 : 이성규 성준환
4. 제 작 : 포춘미디어

러시아와 국경을 마주한 몽골의 북서부지역 다르하드. 그 곳에서 우리는 생존을 위해 대자연을 유랑해야 하는 유목민의 눈물겨운 삶의 투쟁을 만난다. 몽골의 다르하드에선 해마다 겨울이 찾아오면 유목민들은 살림 세간을 싣고 양과 염소, 야크 그리고 말과 낙타와 함께 겨울 거주지로 향한다. 그곳은 가축들이 겨우내 뜯어먹을 수 있을 정도로 풀이 넉넉하다. 하지만 여름 목초지와 겨울 목초지 사이엔 3,000m 높이의 거대한 장벽 바얀산맥이 놓여 있다. 영하 20도의 추위. 산을 누르는 듯한 눈발. 두려운 장벽이다. 그러나 그 장벽을 넘어야만 하는 유목민들에겐 생존의 간절한 목표가 있다. 풍요의 초원이 장벽 너머에서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 참고 사진 몇장 올립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