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시청자의견 시청자 의견

열살 꼬마시인의 시낭송회 에 초대합니다. 등록일 : 2007-02-22 09:42

번호 : 1 글쓴이 : 도월
조회 : 0 스크랩 : 0 날짜 : 2007.02.22 09:39

보도자료 (문화부분)


"열살 꼬마시인의 詩 낭송회"

수신: 각 언론사 문화부 기자
발신: 광양시 사회복지사회( 주관: 도월스님-019-630-7417)
제목: 꼬마시인 시집 출판기념 및 아동작가 김종상 선생 초청 강연회


-새 학기를 맞이하여 어린 열살 소녀의
해맑은 동심의 세계로 빠져봅시다..-

오는 2월 24일(토) 오후 2시 광양 청소년 문화 센타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광양시사회복지사회가 주관하는 어린이 재능발굴 프로그램의 첫번째 행사가 진행이됩니다.

우리지역은 여수공단 및 광양 제철소등 공업지역의 도시로 급성장 했지만 그 동안 낙후된 문화 예술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외면하는 풍조가 만연한 사회에서 다행이 이 지역의 김 금비 (광양 중앙초등학교3년) 라는 어린 꼬마 소녀(10살)가 그 동안 동시를 나름대로 일년동안 계절이라는 테마로 열심히 작문하여 이제 당당히 "금비의 아기다람쥐" 라는 시집으로 여러분에게 인사 올립니다.

더군다나 어린아이의 작문 실력이 한국 대표적인 아동작가이신 김종상(국제 펜클럽한국지부 부이사장, 현 유석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이 어린소녀 김금비 의 시를 어린이 잡지 " 통일 어린이마당 1월호" 에 등재를 하시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이번에 귀중한 시를 모아서 시집으로 출판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시집에 들어간 여러 가지 그림을 김금비의 친한 친구인 장사랑(마동초등교 3년)이 직접 그려 주는 등 어린이들이 같이 동참하여 시집을 만드는 전문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순수한 시집입니다.

금비의 시는 문학평론가(이재신)등 여러 전문가들이 평가를 한 바에 따르면 순수 한 어린 아동으로서 느끼는 동화적인 테마가 깔린 시로 읽는 이로 하여금 동화속을 생각하게 하며 자연속에 모든 사물과 같이 어울리게 하는 근래에 보기 드문 수작으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천재적인 소질을 가진 소녀의 시를 우리 어른들이 꿈과 격려를 하는 자리인 것입니다.


그리고 아동작가 김종상 선생의" 우리아이를 강하게 키우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합니다. 흔히 부모와 사회의 과보호와 단독가정에서 홀로 자라는 아들이 많은 우리사회에 좀더 강하게 키우고 개인의 소질을 발굴하는 방법등을 현장감 있게 학부모들에게 강연을 하게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소질과 재능이 있습니다 이를 잘 살펴서 어린이를 양육하고 교육하는 어른들이 그 능력을 배양하도록 무대를 만들어주고 격려와 지도로서 최선을 다한다면 모두가 사회가 원한 사람으로 성공적으로 태어날 것입니다. 해서 이와 같은 어린아이의 소질개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이 지역의 낙후된 문화활동에서 아마도 이 지역에서는 어린아이의 시집출간이 처음있는 일로서 새로운 정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테마는 광양시 사회복지사회에서 청소년에게 문화 활동의 영역을 지켜주고 그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신학기를 맞이하여 아이들의 논술 및 작문의 실력을 배양하고 자하는 취지에서 주최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 지역의 천재적인 소질을 가진 아이들을 매년 발굴하여 그 재능을 키워주고 희망이 되어 주고자 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며 차후 이들이 자라서 우리 나라의 문학을 이끌어 가는 재목으로 키우는데 지역민들의 참여와 지지를 부탁하며 우리 아이들을 어리게만 보지 말고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보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시 낭송회 및 강연회 시간일정표


●행사목적
순수하고 해맑은 김 금비라는 열살짜리 어린이를 통하여 동심의 세계를 발견하고 우리 어른들이 어린이들의 각 개인의 소중한 소질의 중요성을 일깨워서 자라는 아이들의 귀감으로 삼고 요즘아이들의 큰 문제점인 나약한 어린이를 강한 어린이로 키우기 위한 아동작가의 현장감있는 강연으로 우리 광양시의 학부모와 어린이에게 새학기를 맞이하여 꼭 필요한 문화 행사로 발전시키기 위한 광양시 사회복지사회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김 종상-국제 펜클럽한국본부 부 이사장
서울 유석초등학교 교장
아동작가
●김 금비- 광양 중앙초등학교 3학년2반
2007년1월호 통일 어린이마당에『 다람쥐 』로 등단

행사일시: 2007년 2월 24일(토) 오후 2시


제1부-詩 낭송회-----------김 금비
내 빈 소 개----------사회자
축 사----------김 종상, 이상인
동시 낭송회--------- 김금비외1명(정승미)
격 려 사----------이재신 문학평론가

제 2부- 강연회-----------김 종상님
" 우리 아이를 강한 아이로 키우자"
제 3부- 싸인회-----------김종상/김금비

행사진행 및 총 책임자 - 도월스님(019-630-7417)으로 문의 하세요..

오시는 모두에게 시집과 다과를 준비하여 드리며 모두에게 꼬마시인의 기념사인회를 합니다.



출처 : 광양시 사회복지사회SGSW 원문보기 글쓴이 : 도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