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여행지
자녀와 함께하는 여름 추천여행지 등록일 : 2010-07-19 09:20
7월 17일~25일까지 서해 대천 해변에서 펼쳐지는 '제 12회 보령 머드 축제'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며 해수욕과 머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름 축제다. 청정 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해 각종 불순물을 제거한 머드 분말로 머드 마사지와 다양한 머드 체험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대형 머드탕, 머드 씨름대회, 머드 슬라이딩, 머드 교도소, 인간마네킹, 캐릭터 인형, 머드 풍선 등 아이들의 잊지 못할 여름 방학 여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넥스투어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보령 머드축제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일 상품을 성인, 아동 모두 1만9,000대에 선보인다. 이는 충청도에서 지원하는 상품으로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름 바다 위를 수놓을 화려한 불꽃 축제를 보며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여름 밤의 추억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7월 23일~26일까지 4일간 펼쳐지는 '포항 국제 불빛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포항 불꽃 축제 & 호미곶 해수욕장 1박 2일' 상품을 포항시의 지원으로 성인 11만원대, 아동 10만원대부터 선보인다. 4개국의 불꽃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지는 포항 불빛 축제를 즐기고 호미곶 해수욕장과 허브힐즈를 방문할 수 있다.
◆ 교과서 밖 생생한 역사 및 자연체험 여행
한국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교과서 속 여행지는 방학 때 잊지 말고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하나. 강화도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강화 역사관, 몽골 침입 때 고려의 도읍 역할을 했던 고려 궁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고인돌 유적지인 강화 지석묘 고인돌 유적지, 강화도 전등사 등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 초등학생이 꼭 가봐야 할 교과서 속 여행지' 당일 상품을 성인 및 아동 2만9,000대부터 제공한다. 국사에 관심이 있는 아이와 함께 여행지를 돌아보며 역사공부도 해볼 수 있는 기회다.
또 국내 최대의 포도생산지, 논산 포도농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대둔산 케이블카와 싱그러운 포도따기 체험'을 충청도 지원으로 성인 및 아동 2만5,000원부터 선보인다. 직접 딴 싱싱한 포도를 맛볼 수 있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암절벽의 아름다운 장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대둔산 케이블카도 타는 짜임새 있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