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제주 한화콘도에 있는 테라피센터.... 등록일 : 2007-03-26 21:48

테라피의 사전적 의미는 치료,치유라고 되어 있지만 '민간요법'이란 의미로도 쓰인다.
한라리조트 고객센터 지하1층에 있는 테라피센터는 유럽에서 오랜동안 행해져온 민간요법을 현대화한 시설로서 이태리와 스페인의 초특급 호텔에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는 4개 시설을 국내 최초로 도입,대중화한 종합 테라피 센터이다. 테라피센터는 아쿠아토닉,에어로졸,헤이배스와 스톤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테라피 이용전 샤워와 완료후 허브티로 마무리하는 시간까지 약 두시간 반이 소요된다.
테라피는 전문 테라피스트들의 안내를 받아 진행되며 사우나 후에 지급되는 수영복 차림으로 남녀가 함께 이용한다.

아쿠아토닉-아쿠아토닉은 한마디로 물의 천국으로 먼저 따뜻한 물이 흐르는 직경15M의 원형수조에서 다양한 모양과 높이에 설치된 워터노즐을 이용, 피로가 쌓인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 준다.
발목부터 허리,등까지 피로를 풀고나면 더운물에서 나른해진 몸에 시원한 아로마 샤워로 생기를 불어 넣고 옆의 워터월에서 물폭포와 버블을 이용 어깨와 복부 근육에 기분 좋은 자극을 주며 근육의 피로를 풀고 나면 다시 원형수조로 이동해서 테라피스트들의 안내로 물 속에서 하는 아쿠아로빅으로 몸에 활력을 주고 아쿠아토닉의 백미인 사운드 플로팅을 체험한다.
목과 다리에 튜브를 착용하고 편안히 누우면 물속에서는 음악이 들리고 천정에서는 삼원색등이 환상적인 빛을 연출한다.
10여분간 완전 이완된 상태로 물의 흐름대로 몸을 맡긴채 누워있다보면 마치 태아가 된 기분이 든다.
에어로졸-에어로졸은 더운물이 흐르는 아쿠아토닉 코스에서 나른해진 몸에 생기를 불어 넣는 코스로 천정엔 별빛이 반짝이고 농도 짙은 산소가 가득찬 시원한 방에서 편안한 음악을 들으며 누워 있다 보면 온 몸에 생기를 느끼게 된다.
헤이베스-알프스에서 수입한 건초를 온열장치가 되어있는 목조 베드에 넣고 건초 향을 맡으며 누워 있다 보면 따뜻한 온기가 말초 혈관까지 전달되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는데 특히 여성고객분들이 아주 좋아하는 코스로 맑은 가을 하늘 아래 풀밭에 누워 따사로운 햇볕을 받는 기분이 든다.
스톤돔-스톤돔은 한마디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경험하는 코스로 돔 안에 있는 방에 입장, 온열의자에 앉으면 천정에는 계절별 별자리가 어둠 속에 반짝이고 발 아래부터 따뜻한 스팀이 올라와 안개처럼 방안에 퍼진다. 10여분간 앉아 있다 보면 어느새 온 몸엔 땀방울이 송글 송글 맺히게 되는데 습식사우나를 좀 더 이색적이고 환상적으로 연출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5분 정도를 더 앉아 있다 보면 시원한 물세례라도 받고 싶어 지는데 이 때 천정에서 갑자기 시원한 샤워가 약 3분간 쏟아 져 마치 적도 열대 지방에 내리는 스콜 비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한 시설로 TROPICAL RAIN SHOWER라고 한다.
스톤돔에서 스팀욕을하는 10여분간 아로마 미용소금으로 맛사지를 하면 각질제거 및 항균효과를 보게되고 TROPICAL RAIN SHOWER가 내린 후 아로마 오일로 피부를 정리하면 촉촉함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된다.
허브티-코스 체험을 마치시고 몸에 좋은 허브티 또는 건강 음료를 마시며 과정을 마무리 하시는 시간으로 차를 다 마시고 난 후 사우나에 가서 사우나를 더 즐기거나 샤워로 가볍게 마무리 하면 된다.

□ 관광지요금

□ 제주전도보기 □ 관광지요금상세보기

성인

청소년

소인

관광지요금

45000원

-

-

이용권구매시
적용요금

33750원

-

-

-간단한 샤워용품준비 하셔야 합니다. 수영복 무료대여가능합니다.
-날짜, 시간예약. 예약20분전까지 입장하셔야 합니다.

※ 작은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테라피입구
에어로졸1
에어로졸2
에어로졸3
헤이베스
휜스톤돔1
휜스톤돔2

허브아로마가든1
허브아로마가든2

댓글(4)
  • 2007-03-26 22:04

    지난주말에 다녀왔습니다....처음 이용하기전
    지난주말에 다녀왔습니다....처음 이용하기전엔 그냥...생각으로 갔었는데 이용후 정말 좋았다는 생각이 드네요.요금은 다소 비싸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체험하시게 되면 생각이 바뀌실듯...여행에서 오는 피로감을 싹가시게 해주는 시원한 워터노즐의 맛사지효과가 좋았구요...원형수조에서 마지막코스인 사운드플로팅은 또다른 명상의 시간을 가질수있었습니다.편안하게 누워서 물속에서 들려오는 명상음악의 감상....그리고...휜스톤돔2에서는 머드팩으로 마무리를 하더라구요.암튼 제주도 여행을 가실분이라면 꼭한번 체험 하시면 좋을듯 싶어요.ㅎㅎㅎ

  • 2007-03-27 08:57

    캬악~~!!! 미소님.. 회사일 땜시 가셨다드만...
    ..
    캬악~~!!! 미소님.. 회사일 땜시 가셨다드만...
    어찌 저리 좋은곳을 가셨대요?? 저도 당장 가고 싶좌나요 ㅠㅠ
    담에 가면 꼭~가봐야겠씁니다!!!

  • 2007-03-27 21:35

    ㅎㅎㅎ
    샤사샥님...일정에 있던거라 !
    수중 ..
    ㅎㅎㅎ
    샤사샥님...일정에 있던거라 !
    수중 맛사지로 가신 피로가 광주로 도착..
    회사 셔틀버스로 여수로 오는 도중 다시 피곤이 와서인지...
    일욜 죙일 쉬었는데도...영!!!

  • 2007-03-27 21:52

    저도 이번 여름휴가 제주도로 갈 예정인데
    저도 이번 여름휴가 제주도로 갈 예정인데
    좋은 정보 고마워요... 너무 듣기만해도 너무 좋은것 같아요...
    근데 조금 비싸당...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