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남원춘향제~ 등록일 : 2007-05-02 13:58



ㅇ 기간 : 2007. 5. 4(금) ~ 5. 8(화) - 5일간 ( 5.5 어린이날, 5.8 어버이날)

ㅇ 장소 : 남원시 일원(광한루원, 요천특설무대, 사랑의광장, 춘향문화예술회관 등)

ㅇ 주제 : “사랑은 단 하루도 천년입니다”

ㅇ 주최 : 제77회 춘향제전위원회

ㅇ 주요행사
- 5.4(금) : 등불행렬, 개막식 축하공연, 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
- 5.5(토) : 춘향제향, 춘향 사랑길놀이, 창극춘향전, 전통혼례식
- 5.6(일) : 전국궁도대회, 춘향국악대전(결선), 춘향가요제
- 5.7(월) : 외국인여성 전통혼례식, 춘향사랑 백일장, 전국시조경창대회
- 5.8(화) : 춘향선발대회, 춘향고을 대동길놀이, 춘향명창명궁퍼레이드

ㅇ 행사안내 : 063-620-6625 제77회 춘향제전위원회 김경숙

ㅇ 홈페이지 : http://www.chunhyang.org


봄날보다 더 아름다운 봄 같은 사랑을 지켜낸 춘향의 도시에서 사랑의 축제가 열린다.

이름하여 남원 춘향제! 올해로 77회째를 맞는 역사적 행사인 데다 춘향과 몽룡의 사랑을 승화하듯, 아름다운 사랑의 테마로 전승한 남원시의 풍경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축제다.

춘향골 남원의 춘향제에는 전통행사와 함께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불꽃놀이와 함께 시작되는 축하공연을 기점으로, 국악과 판소리공연, 창극춘향전 등의 공연행사는 물론이고 전통혼례식, 마당극, 거리공연, 농악, 민속놀이체험 등 전통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전통문화체험장에서는 목공예, 도예, 천연염색 뿐 아니라 짚공예, 부채체험, 종합공예, 춘향전판화찍기 등 꼼꼼하면서도 지혜가 돋보이는 우리 전통의 것들을 만날 수 있다. 춘향과 이도령이 만나는 장면을 연상시킬 춘향 그네뛰기는 관광객이 직접 춘향과 이도령의 복장을 하고 그네를 뛰는가 하면 길거리공연으로 마련된 방자놀이마당에서는 해학과 재미가 묻어나는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끼어 있는 행사기간 중에는 춘향골 어린이 민속큰잔치, 춘향사랑 길놀이, 창극춘향전 등 가족과 연인의 사랑을 단단하게 엮어줄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평등한 사랑과 가족애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재 다짐할 수 있는 남원 춘향제로 올봄 `사랑의 가족사`를 써 보는 것도 좋을 듯.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