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새롭게 단장한 한강 수영장 리뷰 등록일 : 2007-08-06 09:45

도심 속 휴식처인 한강 야외 수영장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롭게 단장했다. 알고 가면 더욱 즐거울 6개 한강 야외 수영장의 리뉴얼 그 후.







편의 시설 200% 업그레이드

renewal point 여느 수영장에 비해 비교적 여유롭게 수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 올해는 실내에 위치했던 탈의실과 샤워 공간을 밖으로 옮겨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여름 휴가철의 폭발적인 이용객 증가를 예상, 수영장 측에서는 자체적으로 800여 개의 파라솔과 20여 개의 대형 그늘막을 비치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행되는 휴일 맞춤 버스(롯데월드→잠실5단지→잠실2단지→잠실1단지→잠실선착장 구간)를 이용하면 지하철역에서 수영장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영을 마친 후 버스를 타고 선착장까지 이동, 한강 유람선을 타도 좋을 듯.
위치_서울 지하철 2호선 신천역 7번 출구 도보로 10분
문의_02-421-2574

젊은 선탠족을 위한 휴식 공간

renewal point 신사·압구정동 등 젊은이들이 모이는 거리 인근에 위치한 까닭에 20대와 30대 이용객들을 노린 차별 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다른 수영장들에 비해 훨씬 많은 숫자인 200여 개의 선 베드를 비치했다는 점. 뿐만 아니라 흡연 인구가 많은 젊 은 층을 감안, 유아 풀이나 청소년 풀에서 떨어진 성인 풀에서는 흡연도 가능하게 했다.

수영장 내 매점에서는 식음료 판매에 그치지 않고 젊은 층의 입맛을 고려해 떡볶이, 순대, 치킨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위치_서울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1번 출구에서 버스 이용, 신반포 18차 아파트 앞에서 하차 문의_02-536-8263

깐깐한 물관리로 아이들도 안심

renewal point 청소년 풀과 유아 풀만 있는데 어른도 입장은 가능하다. 유아 풀 한가운데 우뚝 솟은 버섯분수대는 수 심이 낮아 안심하고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잠실·잠원수영장과 함께 정수기처럼 활성탄(숯)으로 물을 여과하는 방식인 K2여과기 로 수질을 관리하기 때문에 예년보다 훨씬 깨끗한 물에서 안심하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평일에는 유치원이나 초등학생들의 단체 수영이 많기 때문에 조금 혼잡할 수도 있다. 인근에 위치한 암사 선사주거지, 풍납토성, 몽촌토성 등의 문화 유적지 와 다양한 꽃과 나무가 우거진 자연학습장은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다.
위치_서울 지하철 5호선 천호역 1번 출구, 8호선 암사역 8번 출구 도보 10분
문의_02-470-9561

최신식 에어바운스 설치

renewal point 한강 야외 수영장 중 가장 넓은 곳으로 3400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규모다. 특히 쌍둥이빌딩, 63빌딩 등 오피스타운이 인접해 있어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곳 중 하나로 각 풀장마다 사이가 넓어 선탠을 하기에 적절하다. 특히 에어바운스 시설이 추가되 어 보다 더 흥겨운 물놀이 장소로 변신했다.

좌우에 서강대교와 마포대교 그리고 바로 앞에 자연 생태의 보고, 밤섬이 자리 잡고 있어 한강의 풍경을 제대로 즐기기에 적합한 곳. 인근 유람선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며 한강 경치를 만끽하기에도 제격이다.
위치_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
문의_02-785-1093

낮엔 물놀이, 밤엔 한강 야외 캠핑

renewal point 한강변과 담 하나로 구분된 듯한 망원수영장은 수영장 너머 푸르게 넘실대는 한강이 한눈에 들어온다 . 탁 트인 조망에 시원한 강바람까지 여름의 후텁지근함을 한 방에 날려버린다. 덕분에 마치 한강에서 수영하는 듯한 기분을 맛볼 수 있는데, 수영장 자체의 넓은 공간감도 이에 한몫한다. 굳이 물에 들어가 있지 않더라도 대폭 늘어난 고정식 그늘막 아래서 한강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전망이 좋아 굳이 수영을 하지 않더라도 휴식을 취하기 좋다. 난지지구 캠핑장이 인근에 있어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한강에서 야외 캠핑을 즐겨도 좋다.
위치_서울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 1번 출구에서 버스 이용
문의_02-322-6302

분수, 인공 암벽 등 부대시설 완비

renewal point 지하철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다른 수영장에 비해 오가기 편리하다. 때문에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 만 청소년들은 물론 가족 단위 이용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유아용 풀의 미끄럼틀을 비롯해 놀이터, 분수, 인공 암벽 등의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갖췄다. 한강 수영장 중 제일 먼저 리뉴얼을 마쳤으며 올해는 야간 수영을 돕기 위해 조명타워 등이 설치됐다.
뚝섬유원지역 앞 공원은 여름철 다양한 이벤트 및 작은 축제들이 활발히 열리는 곳. 올해는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마다 ‘대학동아리 한강음악 페스티벌’이 있 을 예정이다.
위치_서울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 3번 출구
문의_02-452-5955



한강 수영장 리뉴얼 포인트 4

1 열대야 땐 오후 10시까지 연장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였던 개장 시장을 한 시간 늘려 오후 8시까지 개장한다. 밤 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열대야 현상이 있을 땐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 늘어난 개장 시간에 맞춰 16m 높이의 야간 조명타워도 설치했다.

2 깨끗하고 넓어진 비데 화장실 기존의 이동 화장실을 깔끔한 수세식 이동 화장실로 교체하고 그 수도 늘렸다. 특히 각 화장실 안에는 모두 미니 비데를 설치해 쾌적함을 더했다.

3 안전을 위해 넓어진 매트 미끄럼 방지를 위해 매트를 수영장 테두리를 따라 넓게 깔아 안전성을 더했다. 또 수영장 바닥의 보도블록도 전면 교체해 깔끔하게 변모했다.

4 입장료 1000원 인상 새 단장과 함께 6개 수영장의 입장료가 일제히 올랐다. 어른 5000원, 청소년(13~18세) 4000원, 어린이(4~12세) 3000원으로 예년에 비해 각각 1000원씩 인상. 그동안 현금 입장만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한결 편리해졌다.

댓글(1)
  • 2007-08-06 22:06

    거리의 압박이~~ㅠ.ㅠ..
    거리의 압박이~~ㅠ.ㅠ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