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2007년 9월여행 추천코스 5선.. 등록일 : 2007-08-22 12:59

* 2007년 9월여행 추천코스 5선

1. 대구 허브힐즈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에 있는 종합 허브시설이다. 강원도의 봉평 허브나라나 충북의 상수 허브랜드보다 더 아기자기하게 잘 다듬어진 곳으로 가족단위, 연인여행에 적합한 곳이다. Green, Herb, Amusement, Animal Zone 등 4개의 구역으로 나뉜 테마를 가진 아이템들이 작은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벤트로 진행되는 애니멀쇼나 아프리카 6인조 아크로바틱, 밸리댄스 등 볼거리가 풍성하며, 허브꽃심기체험과 허브토피어리체험 등 다양한 허브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발달에도 도움을 줄 행사가 많이 진행된다. 벤치가 많아서 쉴 곳도 많고, 커플들 사진찍기에 알맞게 배려된 배경 등이 많아서 데이트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다. (찾아가는 방법 : 네이게이션에 허브힐즈를 입력하면 좋고, 없으시다면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청도 I.C.로 나가서 팔조령터널로 가는 방법과 수성/경산 I.C.로 나가서 수성유원지->가창 방면으로 가면 된다.)

허브힐즈 http://www.herbhillz.com T. 053-767-6300

2. 부석사 여행 (경북 영주시)

영주 부석사 가을에 찾아야 제맛이다. 특히 무량수전 앞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최고인 곳이다. 부석사는 다른 사찰처럼 긴 진입로의 도로가 있거나, 좋은 계곡을 끼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주차장에서부터 약간 경사가 있는 길을 걷다보면 양쪽으로 사과밭이 있어서 봄에는 사과꽃이, 가을에는 사과를 직접 맛볼 수 있다. 일주문을 지나면 은행나무들이 도열해 있고, 안양루를 통해 올라가면 석등이 있으며, 이윽고 서방 극락세계를 주재한다는 아미타불이 있는 무량수전을 만나게 된다. 이세상 어느곳보다 풍경이 좋은 곳으로,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서 바라보아도 좋고, 오른쪽 언덕위 삼층석탑 앞에서 바라보아도 좋다. 그 풍경에 대한 감상은 올가을에 찾아가보고 직접 내리시길...

영주 부석사 http://www.pusoksa.org

3. 통영시 소매물도와 등대섬

1990년대 쿠크다스라는 과자 CF에서 환상적인 풍경으로 세간에 알려진 등대섬은 소매물도의 남쪽에 붙어있다. 물때가 맞으면 들어갈 수도 있지만 소매물도의 제일 높은 곳인 망태봉의 옛 세관에서 바라보는 풍경 하나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소매물도에서는 영화 <파랑주의보>와 <남자 태어나다> 등이 촬영되었다. 섬 내에는 북쪽 선착장 주변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있으며, 마을길따라 10분 정도 올라가면 폐교된 초등학교가 있다. 그 고개를 넘으면 등대섬과 남해의 푸른 바다를 원없이 볼 수 있다. 숙박지가 조금은 열악한 편으로 2개의 괜찮은 민박집 외에는 화장실 사용 등이 불편하다. 하얀산장 (055-642-8515, 017-590-2007), 다솔산장 (055-641-6734, 017-858-2915)이 시설이 그나마 좋은 편이다.

(찾아가는 방법 : 통영 여객선터미널(055-642-0116) 또는 거제도의 저구항 매물도해운(055-633-0051)에서 여객선을 탐)

4. 비봉내마을 (사천시 팜스테이마을)

경남 사천시 곤양면에 있는 팜스테이 마을로 곤양 I.C.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대나무숲이 테마일 정도로 마을 뒤편에 죽림욕을 할만한 크기로 대숲이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부산이나 진주, 대구 등에서 많이 찾는 곳이다. 놀기체험으로는 무인도 조개잡이, 대나무 뗏목타기, 경운기타기, 대나무 낚시하기가 있고, 만들기 체험으로는 대나무 피리만들기, 물총, 비누만들기, 대잎차 만들기가 있고, 자연체험으로는 대나무숲, 소나무숲산책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농촌체험으로 밤줍기체험 등이 가능하다. 특히 무인도조개잡이 체험은 차를 타고 10분 정도 가면 나오는 비토도의 항구에서 배를 타고 남해의 향기도 등에 들어가서 조개잡이 체험을 하는 일정으로 다이나믹하고 풍경좋은 체험이다.

(사천시 비봉내마을 http://www.beebong.co.kr )

5. 경남 남해도 일원

경상남도 남해군은 섬 자체의 볼거리가 많아서 흔히 보물섬으로 불린다. 넓은 해변의 해수욕장과 금산이라는 명산, 갯벌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남해대교나 창선·삼천포대교를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는 상주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사촌해수욕장 등이 있다. 특히 상주해수욕장은 금산(701m) 보리암으로 등산로가 나있어 등산도 겸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찾는다. 지난 봄에 방영되어 인기를 얻은 “환상커플” 촬영지인 독일인마을과 물건리 방조어부림 그리고 해오름예술촌(055-867-0706) 등이 테마여행으로 들를만한 곳이다. 창선도와 남해도를 잇는 창선교 근처에서 볼 수 있는 죽방렴도 색다른 볼거리이다. 갯벌체험을 원하신다면 설천면 문항리의 쏙(가재처럼 생김)잡기나 바지락캐기 체험도 추천할 만하다.(문항마을 055-863-4787) 숙박은 상주해수욕장 근처에 많이 있다.

댓글(2)
  • 2007-08-22 14:14

    부석사,,매물도,,남해,,,는 가봤어요//정말 좋
    부석사,,매물도,,남해,,,는 가봤어요//정말 좋아요~~^^*
    기회되면 허브힐즈도 꼭 가보고 싶어요~~

  • 2007-08-22 14:55

    전 왜~다 안가봤을까요!! 가까운곳부터... 가봐..
    전 왜~다 안가봤을까요!! 가까운곳부터... 가봐야겠어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