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여행지

오대산 노인봉~소금강 코스 산행보너스 등록일 : 2007-10-11 16:41

[산&산] 오대산 노인봉~소금강 코스 산행보너스
부산일보 | 기사입력 2007-10-11 11:51 기사원문보기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올해 오대산의 단풍은 12일부터 20일까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도 오대산의 단풍 절정기를 오는 18일로 전망하고 있어 다음 주면 단풍으로 물든 오대산의 아름다운 자태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비가 유난히 많이 내린 탓에 잎들이 검게 변해 버리는 경우가 많아 예년보다는 단풍색이 떨어질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국립공원관리공단 측은 "최근 전국에 비가 내려 습도가 적당해지고 기온 일교차가 커지면서 국립공원 내 단풍이 한창 곱게 물들어 가는 중"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오대산의 옛 이름인 청학산에서 유래된 청학제가 오는 13일과 14일 소금강 야영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례뿐 아니라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등반대회 각종 공연 등의 산악축제가 소금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먹을거리로는 꾹저구탕이 대표적 별미다. 소금강에서 6번 국도를 타고 동해고속도로 북강릉나들목 방향으로 가다 보면 연곡면 방내리에 '연곡꾹저구탕'이란 간판을 볼 수 있다. 조선 중기 송강 정철 선생이 강원도 관찰사로 재임할 당시 민물고기 매운탕을 먹고는 이 맛에 반해 "이 고기가 무엇이냐"고 물었다고 한다. 이에 마을 사람들이 "저구라는 새가 꾹 집어 먹는 고기"라고 답하자 송강 선생이 "그럼 앞으로 이 음식을 꾹저구탕이라고 부르자"고 한 데서 이름이 붙었다는 것. 1인분 6천원. 033-661-1494.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