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서른 살의 레시피 등록일 : 2008-06-02 11:34
미국으로 입양되어 소설가이자 요리가로 성장한 당당한 한국인 김순애 씨가 자신의 사랑, 고독, 방랑, 그 치열했던 여정을 담은 에세이. 사랑과 성공, 상실의 기록인 동시에 드넓은 프로방스풍의 요리 레시피들을 담고 있는『서른 살의 레시피』는 출간 직후 《뉴욕타임스》, 《USA 투데이》, 《시카고 트리뷴》 등 여러 언론매체들을 통해 미국 전역에 소개되며 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 뉴올리언스로 입양된 그녀는 새로운 가족과 환경에 적응하느라 힘든 나날을 보내고, 열일곱 때 집을 떠나 프랑스, 스웨덴, 이태리 등으로 떠돌아다니며 정체성을 찾으려 애쓴다. 스물두 살이 되던 해에는 천연비누와 화장품을 만드는 록시땅의 창업자 올리비에 보쏭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보쏭이 살던 프로방스 농장에서 각종 자연재료들을 이용해 음식을 만들며 미식가로서의 기질을 발휘한다. 개인적인 상처와 아픔 때문에 결국 보쏭의 곁을 떠나지만, 프로방스에서의 경험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 요리 · 리빙 관련 잡지를 창간하고 요리 컬럼리스트로 활동하게 된다.
인생을 담담하게 담은 그녀의 에세이와 더불어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덧붙여진 김순애표 레시피는 이야기를 더욱 반짝반짝하게 윤색해주는 장치로 빛을 발하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