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골든 슬럼버 등록일 : 2008-06-24 13:31

<사신 치바>, <마왕>의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어느 날, 난데없이 암살범으로 지목된 한 남자가 누명을 벗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3일 간을 기록한 내용이다. 2008년 제 5회 일본 서점대상과 제21회 야마모토 슈고로상을 수상했다. 오락소설이지만 퍼즐식 구성과 치밀한 복선, 쿨한 감성과 철학, 그리고 세상에 대한 진지한 문제의식 등으로 깊이를 더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도망자로 지목되었다. 탁월한 운동신경도 뛰어난 두뇌도 없는 남자. 그가 가진 것이라고는 상대를 넘어뜨릴 밭다리후리기 기술뿐이다. 그런데 이 남자를 온 세상이 추격하고, 메스컴이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들춰내며 범인으로 몰아간다. 텔레비전에서 도망자로 지목되던 날, 낯선 여자가 취미를 물어왔다. 8년 만에 친구가 만나자는 전화를 걸어왔고, 보낸 이를 알 수 없는 우편물이 반복해서 도착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하철 안에선 난데없이 치한으로 몰려 무작정 내달렸다. 그 이후 남자는 도망자 신세가 되어 3일간의 파란만장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다행히도 그의 옆에 든든한 지원군이 하나씩 등장하는데... 소설은 필사적으로 대항하는 주인공의 모험을 통해 나약하지만 희망을 버리지 않는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펼쳐나간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