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이니시에이션 러브 등록일 : 2009-02-09 12:59
반드시 두 번 읽고 싶어지는 소설!
연애소설과 미스터리의 완벽한 조화!
1980년대 젊은이들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다. 이누이 구루미는 책의 소제목들을 80년대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던 사랑 노래로 꾸미는 등, 작은 소품 하나까지 치밀하게 80년대를 재구성해 놓았다. 조금은 촌스러운 배경과 주인공 스즈키와 마유가 서툴지만 아기자기하게 사랑을 만들어 가는 모습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대학 시절 마지막 여름, 대타로 나간 미팅에서 스즈키는 마유를 처음 만났다. 여름과 가을, 계절을 지나 크리스마스이브의 달콤한 밤. 서툴지만 차곡차곡 쌓여가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두 사람은 사랑을 키운다. 졸업 후 마유를 위해 시즈오카에 있는 회사에 취직한 스즈키지만 도쿄 발령을 받고 만다. 어쩔 수 없이 원거리 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 사이에 생기는 엇갈림...
저자는 대담하게도 소설 안에 집요할 정도로 묘사되어 있는 책과 드라마, 각종 소품들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내용이나 여기에 쓰일 트릭을 재치 있게 드러내고 있다. 언제나 겉보기에 평범한 소재를 비틀어서 자기만의 미스터리를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 작가답게 연애 소설에 서술 트릭을 가미해 읽는 방향에 따라 완전한 연애 소설로도, 치밀한 본격 미스터리로도 읽을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소설을 내놓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