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세상에서 가장아름다운 이별 등록일 : 2010-05-28 09:27

드라마로 방송되었던 작품을 책으로 펴낸거에요~

드라마의 내용이 좋았기에 고민하지 않고 구매해서 읽어보았는데

역시나 책으로 봐도 재밌더라구요.

엄마에게, 아니 부모님에게 더욱더 잘해드려야겠다고 생각들게하는 책입니다, ^^

우리 시대 최고의 드라마 작가 노희경의 절절한 사모곡!

인간의 진정성을 들여다보면서 사랑의 가치를 어루만지는 드라마 작가 노희경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1996년 방영된 MBC 창사 특집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소설로 옮겨놓은 것이다.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엄마를 암으로 여읜 저자의 절절한 사모곡이기도 하다. 말기 자궁암에 걸린 50대 엄마와 그녀의 가족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가족애와 모성애, 그리고 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생생하게 살아숨쉰다. 특히 엄마을 잃게 될 가족의 애달픔은 물론, 고통스러운 투병 중에도 자신이 필요한 가족을 두고 오랜 이별을 맞이하는 것이 걱정스러운 엄마의 구슬픈 사랑이 오롯하게 묻어나고 있다. 가족을 돌보느라 자신의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세상 모든 엄마의 마음을 느끼게 된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15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사람들의 기억과 마음 속에 남아 있는 MBC 창사 특집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아울러 저자는 엄마의 유언에 따라 인세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엄마는 오늘도 노망난 할머니를 돌보느라 분주하다. 아빠와 자녀들은 저마다의 고민과 갈등으로 언제나 바쁘다. 엄마는 자신의 오줌소태가 낫지 않자 아빠가 월급쟁이 의사로 있는 병원으로 가서 진찰을 받게 되었다. 아빠는 엄마가 자신이 일하는 병원으로 오는 것이 싫지만 막을 수 없었다. 그런데 엄마의 자궁에서 악성 종양이 발견되는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