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혼 창 통 :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가? 등록일 : 2010-07-26 14:26

책 소개

조선일보 경제 섹션 ‘위클리비즈’의 편집장이자 경제학 박사인 저자는 3년간 수많은 초일류기업의 CEO, 경제경영 석학들을 심층 취재하면서, 그들의 이야기에 일관되게 흐르는 메시지를 발견했다고 한다. 모든 성공과 성취의 비결엔 3가지의 공통된 키워드는 바로 혼(魂). 창(創). 통(通)이다. 이 책은 혼. 창. 통이 과연 무엇인지, 이를 이루어내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강력한 통찰과 실천적이고 종합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조선일보 위클리비즈」의 특집기사 ‘혼(魂). 창(創). 통(通)을 토대로 다른 문헌과 자료, 본인의 통찰을 상당 부분 추가한 책이다. 대가들의 메시지에 저자의 치밀한 혜안이 더해져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혼. 창. 통이란 과연 무엇인가? 혼은 듣는 이의 가슴을 벅차게 하는 비전이며, 창은 늘 “왜?”라고 물으며 남들이 가지 않는 새롭고 어려운 길을 가는 도전정신이다. 그리고 통은 세상의 수많은 조직과 만남을 제쳐두고 굳이 우리가 함께하는 이유를 소통하는 것이다. 수많은 대가들이 연구와 통찰, 현장에서의 치열한 실행을 거쳐 얻어낸 성공비결 ‘혼. 창. 통’은 조직은 물론, 개인에게 성공의 원동력이 되어줌과 동시에, 성공으로 가는 확실한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다.

혼(魂)– 혼은 ‘사람을 움직이는 힘’이다.
    혼은 ‘내가 왜 여기에 있는가’라는 물음의 과정이다.
    혼은 ‘개인을 뛰어넘는 대의(大義)’이다

창(創)– 창은 ‘혼을 노력과 근성으로 치환하는 과정’이다
    창은 ‘매일매일 새로워지는 일’이다.
    창은 ‘익숙한 것과의 싸움’이다.

통(通)- 통은 ‘큰 뜻을 공유하는 일’이다.
    통은 ‘상대를 이해하고 인정하는 일’이다.
    통은 ‘마음을 열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일’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