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2권 세트 등록일 : 2011-05-27 12:53
100만 네티즌을 울리고 웃긴 시골의사 박경철의 가슴 찡한 인생이야기.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이 첫번째 이야기와 두번째 이야기를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세트.
현직 외과의사로 본명보다 ‘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더 많이 알려진 경제전문가. 의사로서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겪은 사연을 담아 펴낸 에세이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ㆍ2』에 이어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쟁쟁한 글쟁이들을 제치고 여러 매체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작가 이전에 그는 ‘국내 최고의 기술적 분석가’이자 ‘증권사 직원들에게 주식을 가르치는 외과의사’로 유명했다. 특히 중앙일간지나 유력 잡지 등에 기고하는 다양한 주제의 칼럼들은 유려한 필체와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통찰이 돋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다.
투자이론에 관한 한 자타가 공인하는 최정상급 전문가인 그는 1995년부터 IMF 전후까지의 시장 전망, 1997년 이동통신주에 대한 장외 매집, 1998년 성장주 시대의 도래에 대한 확신, 이후 1999년 12월 마지막 날 모 유명 증권사이트에 거품 붕괴를 예측한 ‘성장주와의 이별’이라는 장문의 글을 남긴 것 등으로 세간의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또한 2001년 911 테러 직후에는 MBN을 통해 “향후 10년 내에 이 가격에 삼성전자를 살 수 있는 기회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현직 외과의사로 본명보다 ‘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더 많이 알려진 경제전문가. 의사로서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겪은 사연을 담아 펴낸 에세이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1ㆍ2』에 이어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쟁쟁한 글쟁이들을 제치고 여러 매체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작가 이전에 그는 ‘국내 최고의 기술적 분석가’이자 ‘증권사 직원들에게 주식을 가르치는 외과의사’로 유명했다. 특히 중앙일간지나 유력 잡지 등에 기고하는 다양한 주제의 칼럼들은 유려한 필체와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통찰이 돋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다.
*****************************************************************
TV에 한번 나오신 거 보고 구입했는데요.
아직 못 읽었지만
너무 기대되는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