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화물운송자격증

하지만, 확실히 꽤나 높게 번다곤 하지만, 문제는 처음 1~2년은 손에 남는 게 적다. 기본적으로 개인 사업자일 경우, 10에 최소 9 이상은 트럭을 대출, 할부, 중고차로 구매하게 되며, 트럭의 경우 하루 대부분을, 1년 365일 쉬는날 거의 없이 빡빡하게 달리는 터라 당연히 엄청난 기름(경유)값을 자랑한다.

트럭 기사들의 경우 가장 많이 차지하는 지출이 기름(경유)값이다. 괜히 트럭 회사, 운전사들이 연비에 목숨을 거는 게 아니다![13] 그리고 특히나 차량 관리비도 외제차 차주들이 많다 보니[14] 수리비용도 꽤 나가며, 앞서 말했듯이 트럭은 일반적인 승용차처럼 타는게 아닌 1년의 대부분을 운행으로 소모하므로 그만큼 정비도 자주 해줘야 한다. 그 외에도 보험료 같은 기타 지출까지 더하면, 월급이나 연봉은 겉으로는 매우 매력적일지 몰라도, 그 실상은 꽤나 암울하다. 거기다가 만약에 교통사고라도 나게 되면...[15] 진짜로 타격이 무지막지하다.

설령 자신이 잘못해서 일을 못하는 것+외제차량의 수리비+치료비+합의금까지 논스톱으로 깨지면 진짜로 답이 안 보이는 수준... 반드시 안전운전하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