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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운송자격증 등록일 : 2020-12-13 23:34
하지만, 확실히 꽤나 높게 번다곤 하지만, 문제는 처음 1~2년은 손에 남는 게 적다. 기본적으로 개인 사업자일 경우, 10에 최소 9 이상은 트럭을 대출, 할부, 중고차로 구매하게 되며, 트럭의 경우 하루 대부분을, 1년 365일 쉬는날 거의 없이 빡빡하게 달리는 터라 당연히 엄청난 기름(경유)값을 자랑한다.
트럭 기사들의 경우 가장 많이 차지하는 지출이 기름(경유)값이다. 괜히 트럭 회사, 운전사들이 연비에 목숨을 거는 게 아니다![13] 그리고 특히나 차량 관리비도 외제차 차주들이 많다 보니[14] 수리비용도 꽤 나가며, 앞서 말했듯이 트럭은 일반적인 승용차처럼 타는게 아닌 1년의 대부분을 운행으로 소모하므로 그만큼 정비도 자주 해줘야 한다. 그 외에도 보험료 같은 기타 지출까지 더하면, 월급이나 연봉은 겉으로는 매우 매력적일지 몰라도, 그 실상은 꽤나 암울하다. 거기다가 만약에 교통사고라도 나게 되면...[15] 진짜로 타격이 무지막지하다.
설령 자신이 잘못해서 일을 못하는 것+외제차량의 수리비+치료비+합의금까지 논스톱으로 깨지면 진짜로 답이 안 보이는 수준... 반드시 안전운전하자.
소위 탕바리라고 하는 이것은 정말 문제가 많은데, 일단 난폭운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주범.
중고화물차
최대한 빨리 짐을 실어다줘야 다음 일을 빨리 찾을 수 있고, 대형트럭은 섰다가 출발하는 데만 해도 기름을 왕창 먹기 때문에 최대한 가·감속을 덜 하려고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도 요즘 출고된 1.5톤 이상 차량들은 최대 90km/h로 속도가 묶여 있긴 하지만, 연식에 따라서 그 이전에 원래부터 속도제한장치가 해당이 없이 출고된 차량들과 그것을 해제한 차량들은(...)
이런 취급임에도 화물 운송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며, 특히 육상 교통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선 이들이 대규모 파업을 하면 물류가 올 스톱한다.
이렇듯 상당한 영향력과 기사들이 노조를 결성한 화물 연대들도 몇 개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적으론 무허가 노조다.
중고화물차
최대한 빨리 짐을 실어다줘야 다음 일을 빨리 찾을 수 있고, 대형트럭은 섰다가 출발하는 데만 해도 기름을 왕창 먹기 때문에 최대한 가·감속을 덜 하려고 신호위반을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도 요즘 출고된 1.5톤 이상 차량들은 최대 90km/h로 속도가 묶여 있긴 하지만, 연식에 따라서 그 이전에 원래부터 속도제한장치가 해당이 없이 출고된 차량들과 그것을 해제한 차량들은(...)
이런 취급임에도 화물 운송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며, 특히 육상 교통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선 이들이 대규모 파업을 하면 물류가 올 스톱한다.
이렇듯 상당한 영향력과 기사들이 노조를 결성한 화물 연대들도 몇 개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적으론 무허가 노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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