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추천도서
위트형 인간 등록일 : 2006-11-21 17:07
책소개
'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대화의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위트란 어떤 것을 표현하는 데 있어 비범하고, 신기하고, 기발한 발상으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재빠른 지적활동을 말한다. 듣는 사람이 농담인 줄 알아차리는 순간 바로 폭소가 터져나오게 만드는 화법이 바로 위트다. 웃음을 유발시킨다는 면에서는 유머와 비슷하지만 위트에는 반전이라는 극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그 웃음뒤에는 반짝이는 재치, 기발함 같은 것이 숨어 있다.
'위트형 인간'의 장점은 상대방의 마음을 북돋워주는 재능에 있다. 서로 의견이 다르더라도 융통성 있는 화법으로 논쟁이 아닌 대화의 분위기를 이끌어갈 줄 아는, 상대방은 설득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왠지 불쾌한 생각이 들지 않게 만드는 말솜씨를 가진 사람이 곧 '위트형 인간'이다.
상관에게 업무 조정을 요청할 때, 성과가 부진한 직원을 독려할 때, 배우자 또는 자녀와 의견이 대립할 때, 까다로운 고객과 협상을 할 때, 호의를 거절해야 할 때.... 이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사람들은 곤혹스러움을 느끼곤 한다. 이 책에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살리면서 자신의 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키워드가 숨겨져 있다.
저자소개
조성민 1967년 인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시건 대학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MBC 경제부 기자를 거쳐 한국종합금융과 SK증권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했으며, 현재 KVC 창업투자 이사로 재직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환율전쟁>등이 있다. 김석준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하였으며, 잡지사 기사를 거쳐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시대의 명인>,<연설 이렇게 하라> <재미있게 말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