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불편한 진실

책소개

지구 온난화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위협적인 진실

교양환경서. 이 책은 미국의 부통령이었던 엘 고어가 1000 여 회의 강연과 경험을 바탕으로 엮은 지구환경 리포트이다. 2000년부터 지구 온난화의 위험을 경고하는 강연을 한 저자는 이산화탄소 증가 등으로 인한 지구 온난화가 지구와 인류를 어떻게 위기로 몰아가고 있는지를 하나하나 짚어주고 있다.

또한 그 강연들에서 사용된 도표, 사진 등 구체적이면서도 광범위한 자료들을 풍부하게 실어 과학과 관련된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 10가지를 조목조목 비판하고,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생활 지침들도 알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 지은이 : 앨 고어(Al Gore)
1948년 미국 워싱턴에서 태어났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밴더빌트 대학교에서 법학과 철학을 공부했다. 1976년에 처음 연방 하원의원으로 뽑힌 뒤, 네 차례 하원의원을 지냈다. 1984년과 1990년에는 상원의원에 뽑혔고, 1993년 45대 부통령으로 취임했다. 대학 시절부터 줄곧 환경운동에 투신해 온 열렬한 환경운동가로서, 재학 중이던 1960년대 후반에 은사인 로저 레벨 교수의 영향으로 환경문제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하원의원 시절에는 의회 역사상 최초로 환경 청문회를 마련하였으며, 상원의원, 부통령 시절에는 리우회의 등 국제 환경 관련 회의를 주도했다. 1992년에는 『위기에 처한 지구』라는 환경 책을 펴내 호평을 받기도 했다. 2000년 대선에서 큰 논란 끝에 낙선한 뒤로는 더욱 환경 운동에 전념하였다. 지구 온난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각지를 돌며 1000회에 걸쳐 슬라이드 쇼를 상연했다.
현재 그는 시청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 가는 논픽션 위성방송 「커런트 TV」의 회장이며, 미들 테네시 주립대학교 객원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 옮긴이 : 김명남(starlakim@gmail.com)
KAIST 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에서 환경정책을 공부했다. 동아일보를 거쳐 인터넷 서점 알라딘 편집팀장을 지냈다. 옮긴 책으로는 『마음이 태어나는 곳』, 『시크릿 하우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험 열 가지』 등이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