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파페포포 메모리즈

살면서 겪는 상처와 기쁨을 잔잔하게 묘사한 만화이다. 작은 상처, 작은 기쁨. 우리 가슴에 알게 모르게 흔적을 남기고 지나가는 일상을 그리는 시선이 정겹다. Daum 까페에 연재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2001년에는 문화관광부 산하 문화산업지원센터 우수만화 컨텐츠 부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시간, 추억, 관계 등을 주제로 짤막한 만화들을 실었으며 가정과 가족의 소중함, 사랑의 가치, 우정의 의미 등을 일깨우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나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있는 첫사랑의 추억과, 우리가 잊고 사는 것들에 대한 그리움을 순수한 청년 Pape와 착하고 여린 Popo의 예쁜 사랑을 통해 담아내고 있는 작품. 작가 자신의 자화상이기도 한 주인공 pape를 통해 우리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가정과 가족의 소중함 등을 새롭게 깨닫게 된다.

2001년 문화관광부 산하 문화산업지원센터 우수만화 컨텐츠에 선정되기도 한 이 작품은 현재 인터넷 포탈사이트 다음(cafe.daum.net/papepopo)에서도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다.


[미디어리뷰]
누군가를 처음 사랑하게 된 상황을 묘사할 수 있는 말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요즈음 인기를 끌고 있는 만화 '파페포포 메모리즈'는 그런 상황을 이렇게 근사하고 깜찍하게 묘사한다.

"사랑이란 더운 여름날 땀 흘리는 남자친구를 위해서 몇 번이고 매점에 가서 미지근해진 음료수를 차가운 것으로 바꿔오는 것" 이라고. '파페포포 메모리즈'는 작가 자신의 자화상이기도 한 주인공 파페가 젊은날의 사랑과 추억을 회상하며 그 의미를 반추하는 내용의 글과 그림을 묶은 책이다.

감동적인 책입니다.

그림과 글이 함께 있어서 읽으면서

지루하지 않는

그러나 감동적인~

여러분 읽어보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