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추천도서

훈장 등록일 : 2007-05-31 10:47

yes24 책소개
특유의 반어적인 문체로 환상적 이색 공간을 그려내고, 원시 생명에 대한 동경과 순수를 향한 집념을 보여주며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한 이외수. 그가 젊은 날 가난과 절망을 벗 삼아 아픔으로 원고지에 써내려간 중단편 소설들이 새로운 구성을 통해 모두 세권으로 탄생했다.

이외수의 대표 중편 『훈장』『겨울나기』『장수하늘소』를 각각 표제작으로 주옥같은 중단편을 총망라한 이번 소설집에서 우리는 잘 빚은 도기처험 매끄러운 문장 아래 처절한 삶의 아픔과 진실이 숨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불안하고 암울하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 시대, 혼돈 그 자체인 시대에서 이외수는 확고한 자기 구원의 신념을 전파한다.

저자 : 이외수

번득이는 상상력과 풍부한 언어유희로 소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일깨워주는 작가 이외수. 이 시대의 기인이자 천재, 바보이자 광인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문학과 회화의 세계를 구축해 온 예술가로,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것은 아름다움의 추구이며,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바로 예술의 힘임을 수많은 작품들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1946년 경남 함양군에서 태어났고, 춘천교대를 자퇴한 후 홀로 문학의 길을 걸어왔다. 1975년 《세대(世代)》에 중편 「훈장」으로 신인문학상을 수상함으로써 문단에 등단한 후 소설, 시, 우화, 에세이 등을 펴내어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하여 마니아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문학적인 삶과 예술적인 사랑의 조화로운 만남을 위해 오늘도 ‘원고지 기생충’으로서의 고통스럽고도 행복한 삶을 하루하루 일궈내고 있다.

지금 읽고 있는 중인데... 1/3정도 읽고 쓰고 있어요...

이외수 작가님의 책은 쉽게 쉽게 읽혀서 참 좋아해요.
문장도 감각적이어서 꽤나 즐겁고요.
훈장 앞부분의 미친 개라 불리는 아버지의 묘사가 재미 있네요..

댓글(1)
  • 2007-05-31 11:15

    이외수님이 글이 재미나더라고요 ㅎㅎ 재미
    이외수님이 글이 재미나더라고요 ㅎㅎ 재미나게 보세여.
    저도 담주나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