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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의 주요 관광지 홍보를 위해 제작된
여수시의 웹드라마가
기대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일곱번 째 여수시 웹드라마가 제작 공개됐는데,
국제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을 받는 등
작품성까지 인정받으면서
뉴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국제 관광 홍보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입니다.
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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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를 배경으로
조선시대 악공청에서 현재 여수 밤바다 버스킹까지
시대를 넘나드는 일곱 무지개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드라마 '무지개'.
이 드라마는 올해 여수시가 자체 제작 공개한
웹드라마입니다.
여수시가 제작한 웹드라마는
이번 작품 '무지개'까지 모두 7편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신지끼의 사랑 이야기'를 시작으로,
'여명', '동백' 등 모든 작품들은
공통적으로 여수의 유명 관광지나
지역의 숨겨진 명소를 드라마 속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역의 역사와 문화, 설화 등 까지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담아내고 있습니다.
여수시의 웹드라마는
5~10분 분량, 4~5부작으로 제작돼,
모바일 웹 컨텐츠에 익숙한
국내.외 젊은 층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7개 작품의 누적 조회수 만 700만 건이 넘을 정도로
큰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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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에 만들었던 동백이란 작품은 지역의 아픔,
여순사건을 다뤘던 작품이고 이 작품은 약 50여만 건
조회가 됐고 그다음 호접몽이란 작품이 160만 건,
작년에 제작됐던 윤슬이란 작품은 460만 건 정도 됩니다."
여기에 단순히 지역 관광 컨텐츠 홍보를 넘어
작품성까지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9년 작품 동백은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에서
황금늑대상을 수상하는 등
여수시의 웹드라마는
국내.외 유명 웹페스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7년 동안 7개 작품의 수상 실적 만
13차례에 이릅니다.
◀INT▶
"2019년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에서 상을 받은 것을 포함해
각종 국제 대회 LA라든지 마이애미 이런 부분에 공식 초청을
받고 있고 올해 만들어진 무지개도 LA 웹페스트에 공식 초청을
받은 상태입니다. "
여수시의 새로운 국제 관광 홍보 마케팅의 한 영역으로
이제 당당하게 역할을 하고 있는 웹드라마.
여수시는 오는 11월,
새로운 8번 째 웹드라마 제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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