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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광고 세미나-R

최우식 기자 입력 2014-09-19 21:30:00 수정 2014-09-19 21:30:00 조회수 0

◀ANC▶
저성장의 덫에 빠진 우리 경제를 살리기 위해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큰 광고산업을
더 키워야한다고 학계가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광고시장 활성화의 핵심 과제로는
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 도입을 꼽았습니다.

강민구 기자입니다.
◀END▶

◀VCR▶
1973년 1차 석유파동 직후.

정부는 에너지절약 차원에서
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를 금지했습니다.

(투명)40년이 지나 광고시장은
280배 이상 커졌지만 지상파방송은
여전히 중간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광고학계는 3년째 9조 원대에서 성장을 멈춘
광고시장을 되살릴 방법은
지상파방송 중간광고라고 주장했습니다.

◀SYN▶김봉철 조선대 교수
"산업연관효과가 크다. 중간광고 산업적 가치도
간접적 가치까지 따져야 한다."

(CG)중간광고로 광고 주목도가 높아지면
광고단가가 올라 새로운 재원이 확보되고,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광고시장을 다시 키우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SYN▶홍문기 한세대 교수
"중간광고를 도입해 방송프로 질적 향상,
한류콘텐츠 확산 고민해야 할 것 같고요.

중간광고는 선진국 대부분은 물론
우리도 종편 등 유료방송에는 허용하고 있지만,
다른 매체들은 광고가 지상파에 몰릴 것을
우려해 지상파 중간광고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S/U)"학계는 지상파방송의 공공성을 고려해
보도나 어린이프로그램에서는
중간광고를 빼야하고, 최소한의 시간과
횟수 제한은 불가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MBC 뉴스 강민구입니다."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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