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케이블 등 유료 채널과 달리지상파 방송사들은프로그램 중간에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이제 지상파 TV에도중간광고를 허용해야 한다는 의견이학회에서 제기됐습니다.
김인정 기자입니다.
(기자)지상파 TV의 경우일주일에 한번만 재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종편을 포함한 유료 채널들은많게는 5번까지 가능합니다.
유료 채널들은 이를 활용해중간광고는 물론 협찬이나 간접광고 등막대한 광고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유료 채널의 총 광고비가 지상파를 추월할 거란 전망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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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채널처럼 지상파에서도 중간광고를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언론학회에서 제기됐습니다.
불균형적이고 비대칭적인 광고 규제를 해소해서무료 보편적인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고,방송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자는 겁니다.
또 중간광고 도입은열악한 지역 방송사의 수익 구조 개선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INT▶
이에 반해 일부 언론학자는지상파마저 중간광고를 할 경우미디어의 자본 종속이 더 심화될 것이라며공공성 확보를 위한 사회적 합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엠비씨 뉴스 김인정입니다 . ◀ANC▶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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